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사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및 가입내역 확인서 조회, 발급, 출력 방법 총정리

반응형



사대보험 가입자 명부 및 가입내역 확인서 조회, 발급, 출력 방법 총정리


사업장 뿐 아니라 근로자라면 사대보험에 반드시 가입을 해야합니다. 종종 사대보험 가입내역이나 가입자 명부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필요시 서류를 발급하려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사대보험 가입자 명부와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출력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사업장의 경우 4대사회보험사업장 가입자 명부가 필요하고, 근로자의 경우 가입내역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으면 원하는 곳에서 얼마든지 발급과 출력이 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 링크 

▼▼▼▼▼▼▼

 http://www.4insure.or.kr/ins4/ptl/Main.do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회원가입을 않하셨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사대보험 가입자 명부와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상단의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입자 명부 발급을 원하시면 첫번째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증며서발급과 관련한 사항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사업자 가입자 명부와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맨 아래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알림창니 나옵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처리여부가 모두 출력가능이 된 후에 증명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사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자가 300명을 초과하는 사업장은 가입자 명부를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직접 개별 공단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 등의 지사에 발급신청하시고 팩스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발급하려면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증명서 발급에서 가입내역확인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 신청 시 과거가입이력조회와 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은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