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기록 자동저장 제어하기(PC에서)

반응형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기록 자동저장 제어하기


인터넷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사용한 기록이 컴퓨터에 남습니다. 본인이 사용한 검색기록을 다른 누군가가 악용할 수도 있고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도 검색기록을 되도록이면 남기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나도 모르게 남겨지는 나의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과 아예 검색 기록이 남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구글 검색 기록 확인 및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안내

먼저 구글에 접속하셔서 구글 검색 기록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을 확인하려면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에 구글에서 "내 활동" 메뉴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에 로그인 한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구글계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Google 맞춤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 활동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내 활동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검색하고 읽고 시청한 콘텐츠를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대별로 무엇을 검색했는지 모든 기록들이 있습니다.

이런 기록들을 전체 삭제하거나 일정기간 삭제하려면 구글 내활동 메뉴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세 번째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처음 세팅은 오늘로 되어 있는데요.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삭제를 원하시면 제일 밑의 전체 기간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기간을 선택하셨으면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정말 모든 활동을 삭제할 것인지 다시 한 번 묻습니다.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앞서 확인했던 검색기록들이 모두 삭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자동 저장 끄기


구글 검색 기록은 원래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위와 과정으로 삭제를 진행하더라도 앞으로 사용하는 기록은 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기 싫으시다면 아예 자동 저장 기능을 끌 수 있는데요. 


활동 제어 메뉴를 선택하시면 구글 검색기록 자동 저장을 끌 수 있는데요. 활동 제어 메뉴에 들어가서 웹 및 앱 활동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입니다.

이것을 비활성화하시면 구글 검색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하겠냐고 묻습니다. 일시 중지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일시중지되서 비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검색기록 저장 기능을 끌 수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비슷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