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초간단 3가지 방법 안내

반응형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초간단 3가지 방법 안내


아이폰은 통화 중 녹음 기능은 없지만 일반적인 음성녹음은 가능합니다. 사생활 침해 등의 문제로 인해 아이폰에서는 통화 중 녹음 자체가 안되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일반적인 음성녹음을 하고 옮기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강의를 녹음하거나 할 때 녹음 기능을 사용한 후 다른 기기로 옮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에 저장된 음성 메모를 pc로 옮기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일이나 카카오톡,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 옮기기 3가지 초간단 방법


음성 메모를 옮기기 위해서는 먼저 음성 메모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음성 메모 앱을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옮기기 원하는 음성 메모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보내기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1. 메시지로 음성 메모 옮기기


위의 버튼을 누르면 옮기는 방법이 나오는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먼저 메시지로 보내는 것입니다. 보내기 아이콘을 누른 후에 아래와 같이 나오면 메시지 아이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메시지로 음성 메모를 전송할 수 있는데요. 전달할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전송과 동일한 방식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첨부파일이 있기 때문에 MMS 메시지로 전송이 됩니다. 음성 메모 용량이 크면 전송이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에게 보낼 때는 본인의 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전송되는 음성 메모는 m4a 확장자 파일로 전송됩니다.


2. 이메일로 음성 메모 옮기기


다음으로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음성메모에 있는 메일에 계정을 등록해서 메일로 음성 메모를 옮기는 것입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활용도가 높고, 메일에 저장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아직 계정을 추가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계정 추가를 먼저 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메일의 경우 기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계정을 추가한 후에 보내기 버튼을 누른 후 이메일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제목을 간단하게 작성 후 상단 오른쪽의 보내기 버튼이 활성화되면 눌러서 보내시면 됩니다.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m4a 확장자 파일로 전송됩니다. 간혹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Mail Drop 기능으로 iCloud에 30일동안 저장할 수 있는 방법도 나오는데요. 이것은 선택사항입니다. 그냥 첨부파일로 보내도 괜찮습니다. 만약 전송을 실패하면 iCloud를 통해 첨부파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30일 동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으로 음성메모 옮기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활용해서 음성메모를 옮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나 지인에서 원하는 음성메모를 곧바로 전송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으면 음성메모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아이콘이 나옵니다.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방법도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고 전송하시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음성메모의 경우 기본적으로 iCloud Drive에 업로드하시면 나중에 동기화를 통해서 파일을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iCloud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iCloud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