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FLO 정기결제 해지 방법과 FLO 이용혜택 안내, 요금제 소개

반응형



FLO 정기결제 해지 방법과 FLO 이용혜택 안내, 요금제 소개


 기존에 뮤직메이트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뮤직메이트가 FLO로 변경된 사실을 알고 계시겠죠? 플로(FLO)는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음악 서비스로 새롭게 변했습니다. 오늘은 플로(FLO)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정기결제 해지 방법과 무료체험 소개 및 요금제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플로(FLO)의 가장 큰 특징은 취향 저격이라고 합니다.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취향을 분석해서 최적의 음악을 추천해 준다고 합니다. 아직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이용해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롭게 음원 사이트가 생기면 무료체험 서비스를 해서 좋습니다. 문제는 정기결제를 전제로 하기 때문에 처음엔 무료로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정기적으로 나도 모르게 결제되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자동이체로 해놓는다면 감쪽같이 정기결제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무료체험만 이용하고 싶으시거나 정기결제를 이용하다가 해지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플로(FLO) 정기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플로(FLO) 정기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플로(FLO)의 이용권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플로(FLO) 이용권 안내 및 무료 혜택 소개

이용권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00회 듣기, 무제한 듣기, 무제한듣기+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이용권은 무제한 듣기 서비스이며 요금은 6,900원입니다. 음악을 가끔 듣는 분들의 경우 한 달에 300회 듣기 서비스도 좋은 것 같은데요. 


지금 플로(FLO)에서는 누구나 3개월 무료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월 28일까지이기 때문에 아직 시간은 있습니다. 그 후에도 무료체험 이벤트를 할지 모르지만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달 이벤트를 열기 때문에 3월에도 또 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할지 모르는데요. 아무튼 현재는 위와 같이 3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듣기와 다운로드 무료 이용권을 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체험을 할 경우 이용하다가 서비스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면 결제 예정일 3일 전에 문자로 정기 결제와 관련된 내용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플로(FLO)를 무료로 이용하거나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사용자는 아래와 같은 맴버십 할인과 0캠퍼스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300회 무료 듣기 등의 무료 이용권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뮤직 메이트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쉽게 이해하실텐데요. 뮤직메이트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플로(FLO) 이용권 정기 결제 해지 방법


플로(FLO) 정기결제 해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로(FLO)는 현재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먼저 플로(FLO)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화살표에 보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플로(FLO)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아이디가 중간에 보입니다. 아이디와 함께 이용하는 상품명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본인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이용권 해지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이용권 해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지를 원할 경우 이용권 해지 동의에 체크하신 후 아래에 보이는 이용권 해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용권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기간 종료일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권 해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시 한 번 해지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다시 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기결제가 해지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본인 계정을 들어가 보시면 이용권 해지 메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 이용권에서 방금 해지한 것이 해지예약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했더라도 마음이 바뀌어 해지를 취소할 수 있는데요. 이용기간 내에 해지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플로(FLO) 이용권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계정 관리에서 이용권 해지 버튼이 없다면 현재 정기 결제 중인 이용권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해지할 이용권이 있을 때만 이용군 해지 버튼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상 결제된 이용권의 구매취소 및 환불은 이용권 결제 후 7일 내에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및 쿠폰 다운로드, 상품 배송이력이 모두 없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3개월 무료체험만 이용하시려면 먼저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위의 방법대로 마지막 달에 해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