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구글 어스 스튜디오 출시 안내 및 사용 방법과 승인 안내

반응형



구글 어스 스튜디오 출시 안내 사용방법


4차산업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있다면 드론(무인항공기)을 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항공촬영에 비해서 비용과 시간 등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젠 드론마저 필요없는 시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드론 없이도 멋진 항공 영상을 얻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구글 어스를 이용해서 무료로 항공비행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가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구글 어스가 보유한 방대한 양의 위성 사진 데이터와 3D 이미지를 활용해서 온라인에서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영상을 마음껏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구글 어스(Google Earth) 스튜디오

구글 어스에서 제공하는 위성사진을 바탕으로 공중 촬영 영상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는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는 동영상을 서버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 pc에서 렌더링하고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로 제작한 동영상은 어떨까요? 한 번 보시면 깜짝 놀랄 것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를 잠깐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 기능은 4가지가 있는데요.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퀵스타트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효과, 3D카메라 내보내기가 있으며 구글 어스 스튜디오를 활용해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타임라인에서 키 프레임을 지정해서 카메라가 움직이는 방법을 5개의 프리셋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후, 속도와 태양의 위치, 카메라의 시각 등을 지정하게 되면 간단하게 공중 촬영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 동영상을 만들어보신 분들은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스튜디오를 실행하시면 왼쪽 하단에 있는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구글 어스 스튜디오는 크롬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

사용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신청을 하시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구글 지메일로 계정 로그인을 하시고 구글어스 스튜디오에서 신청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신청접수를 하고 있으며 지원자가 많아서 승인 절차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며 조금만 기다리면 승인이 되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스튜디오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