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안내 및 사용처 한눈에 알아보세요. 10%할인 혜택과 구매 꿀팁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구매방법 총정리

온누리상품권 할인정보 안내해 드립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등을 육성하기 위해 만든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발행된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 뿐 아니라 시장 내에 있는 마트, 온라인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2019년 설명절을 앞두고 할인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온누리상품권 할인기간 안내

이번 온라인상품권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10%의 할인혜택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5% 할인이었는데요. 한도 금액도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올랐습니다.

기간은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구매할 경우 50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월 1일부터 2월 20일까지도 온누리상품권 구매가 50만원 한도에서 가능하지만 할인혜택은 5%로 줄어듭니다. 온누리상품권 할인혜택은 현금구매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처 안내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 SH수협, 신협, MG새마을금고, 우체국이며 총 14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용처 안내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용스티커가 부착된 18만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아래와 같이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은 아래에 안내하는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콜센터(☎1357)로 문의해도 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보호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대형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농협이나 하나로마트 편의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10% 할인된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시려면 1월 31일까지 위에서 안내한 판매처에 방문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3종류가 있으며 개인 구매의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월 1회 구매가 가능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현금으로 결제해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액권의 경우 5만원과 10만원권이 있는데 종이류 상품권이 아닌 잔자상품권 카드형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액 상품권 구입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NH농협은행,BC카드에서 현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 전자상품권의 경우 우리은행과 부산은행, NH농협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한도는 없지만 할인혜택은 없습니다. 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누리상품권 취소 및 환불 안내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시고 취소를 원하시면 당일 판매 분에 한해 취급점에서 본인이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사용하셨을 경우 권면금액의 60%이상 사용하시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발행된 온누리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 후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시면 현금영수증 발행도 되며 영수증을 잘 챙기면 전통시장 40%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꿀팁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실 때 거주하는 곳 주변의 판매처를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지점마다 판매가능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인구 밀집 지역의 경우 금방 매진되서 구매가 어려울 수 있고, 대기자가 많아서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구매하기 전에 미리 은행에 전화해서 구매 가능 여부를 체크하시고 대기 인원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번화가에 있는 판매처는 되도록 피하시고 조금 멀더라도 판매 여유가 있거나 대기가 없는 곳을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금액의 현금을 미리 챙기시고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