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XTorEngine 은 뭐죠 삭제방법 안내

반응형

xtorengine 은 뭐죠? 삭제방법 안내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어판에 들어가서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 이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삭제해야할지 모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런 프로그램 중 하나인 XTorEngine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고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XTorEngine은 악성코드도 아니고 바이러스도 아닙니다. 일종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컴퓨터를 작동하면 좌측 하단에 조그마한 광고창이 떳다가 몇 초 후 사라지는 것을 보신 적 있을 것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그리드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그리드 프로그램이란?

그리드 프로그램은 P2P사이트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때 사용자가 많을 경우 해당 사이트의 서버 부하를 줄이기 위해 XTorEngine가 설치된 컴퓨터의 일부를 서버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P2P 웹하드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몰래 숨겨져서 시작프로그램에 설치가 되는데요. 위험하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을 지속적으로 갉아먹기 때문에 반드시 삭제해야 합니다.

내 컴퓨터에 이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64비트 컴퓨터를 기준으로 C:\Program Files(x86)\XTorEngine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두 개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컴퓨터에 있다면 즉시 삭제를 해야합니다.


XTorEngine는 광고성 애드웨어를 자꾸 만들어서 컴퓨터를 더욱 느리게하고 사용자를 불편하게하기 때문에 빨리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XTorEngine는 컴퓨터 내부에 굉장히 깊숙하게 잠식해 있기 때문에 삭제를 하려면 서비스를 중지하고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XTorEngine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실행에서 cmd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도스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차례 입력해 줍니다. sc 명령은 서비스 제어 관리자 및 서비스와의 통신에 사용되는 명령줄 프로그램입니다.

위의 명령어를 입력해 주면 XTorEngine 프로그램이 멈춰서 자동 시작이 안됩니다. 그리고 완전 삭제가 됩니다. 

3번째 명령어까지 입력하셨으면 명령프롬프트창을 닫고 시스템을 재시작 한 다음 C:\Program Files(x86)\XTorEngine 경로의 폴더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P2P 사이트를 이용하신 분들은 컴퓨터에 분명 위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계속되는 광고가 있거나 컴퓨터가 느려지신 분들은 한 번 찾아보시고 위의 방법을 참고해서 서비스 중단 및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