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srt 시간표 및 srt 취소 환불 수수료 지연 할인 반환 방법 안내

반응형

srt 시간표 및 srt 취소 수수료 지연 할인 반환 방법 안내


SRT는 2016년 12월에 개통된 수서발열차로 Super Rapid Train의 약자로 KTX와 비슷하게 시속 300km로 빠르게 달리는 고속열차입니다. SRT는 KTX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이나 출장 등에 SRT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SRT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SRT 시간표와 취소 수수료 및 지연 할인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SRT 시간표를 보시면 배차간격도 짧은 편이고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열차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SRT 경부선 안내


경부선의 경우 많은 승객이 이용하는 노선입니다. 수서역을 시작으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으로 운행합니다. 하행선과 상행선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이른 시간 출발시간은 수서역에서 새벽 5시 30분에 있습니다. 상행선의 경우 부산 출발 새벽 5시에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2017년 2월에 변경된 시간을 표시한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RT 호남선 안내


다음으로 호남선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남선 하행과 상행 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서에서 5시 10분에 첫차가 있습니다. 수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공주,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로 이어지는 노선입니다.


SRT노선의 경우 수서역부터 오송역까지 동일한 노선이기 때문에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을 가시는 분들은 경부선이나 호남선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RT 취소 수수료 및 지연할인 안내

SRT 환불규정은 환불시점과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일반과 단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출발 전의 경우 일반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예매하고 반환하면 하루 전까지 수수료가 없습니다. 당일부터 1시간 이전까지는 400원의 수수료가 있고, 1시간 경과후부터 출발시각 전까지 취소하면 금액의 10%를 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역창구에서 일반 고객이 출발 전에 취소할 경우 2일 전까지 수수료 400원을 지불해야 하고, 1시간 이전까지는 5%, 출발시각 전까지는 10%를 내야 합니다.

단체의 경우도 인터넷과 역창구에서 구매한 표에 따라 위와 같이 출발전 수수료가 정해져 있습니다. 무료부터 10%까지 수수료가 있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열차가 출발한 후에 환불할 경우 취소 수수료는 높아집니다. 그리고 열차출발 5분이 경과한 후에는 역창구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도착시각 이전까지는 최대 70%의 취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도착시간을 넘기면 환불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SRT 어플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열차 출발 후 5분 이내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PC를 이용해서 반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승차권을 선택하시고 반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선물받은 승차권의 경우 출발전에 발권하지 않으면 자동취소되고 1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SRT 지연보상금은 아래와 같은 규정에 의해 지급됩니다. 지연시간에 따라 현금지급 비율와 지연할인권 가운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연할인권은 SRT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RT 어플에서는 할인선택에서 할인쿠폰/회원쿠폰을 선택해서 적용하시고 SRT 홈페이지에서는 운임추가할인선택 메뉴에 조회해서 할인쿠폰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SRT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남은 금액을 언제 환불해 주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영업일기준으로 환불이 이루어지며 신용카즈는 최대 7일, 체크카드는 6일에서 8일, 계좌이체는 5일에서 10일이 소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