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위챗 pc버전 사용방법 인내 위챗 다운로드 여기서

반응형


한국을 대표하는 메신저는 카카오톡입니다. 카톡없이 하루도 생활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요즘엔 문자보다 카톡으로 소통을 많이 하는데요.

중국에서는 위챗이 카카오톡과 비슷한 메신저입니다. 위챗은 카카오톡보다 더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엄청 발전한 메신저에 속합니다. 카카오톡도 카카오페이를 최근들어 내세우고 있는데요. 위챗 역시 위챗페이를 통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챗(wechat)은 중국판 카카오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챗은 어쩌면 한국의 카카오톡보다 더 놀라운 확장성을 바탕으로 눈부신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구요. 위챗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계기는 텐센트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면서부터입니다. 

오늘은 위챗을 모바일 뿐 아니라 pc에서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챗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곧바로 위챗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표시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pc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새로운 창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위챗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받은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Install WeChat 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위챗은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은 바코드 숫자가 나옵니다. 이 바코드를 인식해야 위챗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인식하시면 됩니다. 위챗 PC버전을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대부분 모바일 버전의 위챗을 이용하실텐데요. 

그래서 위챗의 QR코드를 모바일 위챗 어플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상단 메뉴에 있는 + 모양을 클릭해 주시면 QR 코드 스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스캔을 하시면 됩니다.


바코드가 있는 화면을 보여줘서 인증을 하면됩니다. 인증이 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위챗 어플에서 PC에서 로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입력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이제 컴퓨터에서도 모바일처럼 위챗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을 넘어서 전세계로 뻗어가는 위챗 메신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