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소개합니다. 분실신고 및 카드 부정사용보장 신청 방법 안내

반응형


우리나라의 신용카드 사용률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합니다. 사용률이 70%이상이라고 하는데요. 현금을 사용하는 것보다 카드 이용률이 엄청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 분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엄청 불편할 뿐 아니라 잘못 오용될 수 있어서 불안합니다.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카드를 분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드를 분실했을 때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카드인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농협카드를 분실하셨으면 농협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ARS 대표전화는 1644-4000 입니다. 이곳으로 전화하셔서 1번 분실신고를 누르고 0번을 눌러서 상담원과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담원에게 분실신고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농협카드 분실신고의 경우 운영시간이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를 분실하셨으면 늦은 밤이나 새벽이라고 해도 즉시 위의 번호로 전화하셔서 분실신고를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ARS 전화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 외에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가셔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분실신고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의 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하려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내장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분실한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카드가 여러장이라면 무슨 카드를 분실했는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했으면 분실한 날짜와 분실한 장소, 그리고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분실신고의 경우, 신고접수 시점으로부터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한 카드의 경우는 회원 과실사유를 제외하고 은행에서 보상을 해줍니다. 참고하시구요.

하지만 부정사용신청금액이 20만원이 넘어설 경우 카드 1매당 2만원의 보상처리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카드 분실을 확인하셨으면 즉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실신고는 인터넷으로 할 수 있어도 부정사용보장 신청의 경우에는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며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카드를 사용하시고 반드시 카드가 원래 있던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카드를 낱개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시면 분실할 우려가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