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 안내, 멜론 자동결제해지하는 초간단 방법

반응형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멜론을 이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다양한 혜택과 할인행사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음악을 좋아해서 멜론을 이용해서 자주 듣는 편입니다.


그런데 더욱 저렴하게 아니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겨서 갈아타려고 합니다.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300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뮤직메이트라는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오늘은 저와 같이 음원사이트를 갈아타려는 분들을 위해 멜론 자동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 저렴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하시기 때문에 기존에 이용하던 음악 서비스를 해지하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은 쉽지만 해지는 복잡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멜론의 경우는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잘 보시고 간편하게 해지하시면 됩니다. 그럼 멜론 자동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론 자동결제를 해지하려면 당연히 멜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멜론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자신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트리밍클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결제되서 이용하는 것인데요. 내정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이용하는 이용권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이미 해지를 신청했기 때문에 해지신청완료라고 나오지만, 여러분이 해지하실 때는 저렇게 나오지 않습니다.


자동결제를 해지하시려면 멜론 이용권 카테고리에서 "이용권 해지신청"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말입니다.


이용권 해지신청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곧바로 해지가 될 것 같지만 계속해서 해지하지 말라는 문구들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 해지하면 이것들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유혹들을 뿌리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그래도 상품을 해지 할 거냐고 묻습니다.



해지를 누르시면 완벽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멜론 자동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멜론이 경우 자동결제를 해지한다고 곧바로 이용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이미 결제한 이용권의 유효기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