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2019 전국 벚꽃 축제 일정 안내 및 벚꽃 개화 시기 알아보기

반응형



2019 전국 벚꽃 축제 일정 안내 및 벚꽃 개화 시기 알아보기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하는 것조차 힘든 시기입니다. 그래도 봄은 어느새 우리 곁에 바짝 다가왔는데요. 봄꽃 개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젠 봄 나들이를 준비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제발 미세먼지만 없으면 좋겠는데요. 오늘은 2019년 벚꽃 축제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2019년 벚꽃 개화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이 되면 벚꽃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벚꽃잎이 바람을 따라 휘날리는 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벚꽃 속의 분홍빛 설렘을 놓치지 않으려면 개화시기를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벚꽃 개화가 조금 빠르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3월 22일에 개화를 시작으로 부산과 대구는 3월 27일, 포항은 3월 28일에 개화합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날씨가 따뜻해서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고 하는데요. 4월 2일에는 대전을 거쳐서 서울에는 4월 5일부터 본격적으로 벚꽃이 개화할 예정입니다.


벚꽃의 개화에 맞춰서 지역마다 벚꽃 축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벚꽃이 축제 기간에 맞춰 만발하면 더욱 좋겠지만 날씨에 따라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벚꽃이 다 진 후에 축제가 시작되는 곳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해 군항제

전국의 벚꽃 축제가 많이 있지만 그 가운데 대표적인 곳 몇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다름 아닌 진해 군항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진해 군항제 행사기간 - 2019. 04. 01~4. 10

행사 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이용 요금 - 무료



진해 군항제에는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 곳 중 하나로 선정된 1.5KM 길이의 여좌천 로망스다리와 작인 간이역을 따라 핀 벚꽃 터널을 거닐 수 있는 경화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있다고 합니다.


경주 벚꽃 축제


천년의 고도 경주에서도 벚꽃 축제가 있습니다. 첨성대를 비롯해서 경주동부사적지대 일원에서 경주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경주 벚꽃 축제 행사 기간 - 2019.04.03~04.07

행사 장소 -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140-25

이용 요금 - 무료

대릉원과 김유신장군묘, 경주 보문광광단지에서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특히 1만 5,000여 그루의 왕벚나무와 능수벚나무가 화려하게 늘어선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최고라고 합니다.


경포 벚꽃축제


강원도에서는 경주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강릉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경포호와 경포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경포호 입구 3km구간과 경포호수를 둘러싼 4km 구간이 벚꽃으로 가득 찬다고 합니다.


경포 벚꽃 축제 행사기간 - 2019.04.02~04.07

행사 장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이용요금 - 무료

벚꽃 뿐 아니라 개나리, 수선호, 목련 등 다양한 봄꽃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국 3대 벚꽃 축제에 속한 경포 벚꽃축제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벚꽃 축제 일정 안내

이 외에도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벚꽃 축제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이월드 별빛 벚꽃 축제(3월23일~4월 7일), 화개장터 벚꽃 축제(3월 29일~3월 31일),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4월 5일~4월 11일), 석촌호수 벚꽃 축제(4월 5일~4월 12일) 등이 있습니다.


군산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긴 벚꽃길로 유명한데요. 전주와 군산을 잇는 26번 국도 양 옆에 벚나무가 심겨 있습니다. 현재 45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있다고 하는데요.


매년 4월 중순에 군산 공설운동장에서 벚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아직 올해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작년의 경우 4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동안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벚꽃 축제가 열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