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제5회 궁중문화축전 일정 안내 및 프로그램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형

제5회 궁중문화축전 일정 안내 및 프로그램 소개해 드립니다.



2019년 전통문화행사 계획이 문화재청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행사가 있다면 창덕궁 달빛기행인데요. 3월 20일부터 옥션티켓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궁중문화축전 등 다양한 행사를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2019년 궁궐과 왕릉에서 열릴 축제, 공연, 의례, 재현, 체험활동 등 모든 일정을 담은 2019년 전통문화행사 계획이 문화재청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홈페이지 중간의 문화유산 유유자적 메뉴를 보시면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문화유산 행사정보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문화재청의 행사를 볼 수 있고, 문화유산 관람정보에서는 궁궐, 종묘, 왕릉 등의 관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유산 행사정보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궁궐문화행사, 궁중문화축전, 문화재 야행, 생생문화재 등 다양한 문화유산 행사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유산 관람정보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문화유산에 대한 관람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관람시간, 요금, 해설정보, 편의시설 등 문화유산 관람에 필요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화유산 행사 전체 일정보기를 누르시면 월별로 아래와 같이 행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의 행사를 선택하시면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제 5회 궁중문화축전 행사 안내

여기서는 무엇보다 제 5회 궁중문화축전에 대한 일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올해 열리는 궁중문화축전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4월 27일(토)~5월 5일(일)


4월 26일(금) 개막제


궁중문화축전은 2015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꽉 차 있습니다. 오늘날 고궁의 의미를 되새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궁중문화축전의 장소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에서 열립니다. 

5회 궁중문화축전 전체 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복궁에서 가장 많은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4월 26일에 열리는 개막제는 경복궁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경희궁을 포함한 조선 5대궁에서 열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예상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창덕궁 달빛기행과 더불어 경회루 야경과 궁중 음식을 체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은 5월~6월과 8~10월에 총 72회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의 다양한 행사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화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화유산 유유자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