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로그인없이 간편 조회 방법 안내

반응형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로그인없이 간편 조회 방법 안내


근로자라면 매달 내야하는 보험료 가운데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있다면 국민연금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있지만 다른 사보험에 비해 안정성이 보장되어 있는 만큼 노후에 필요한 연금으로 국민연금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국가가 망하지 않는한 내가 낸 보험료보다 더 많이 수령할 수 있는 것이 국민연금입니다. 그래서 근로자가 아닌 분들도 임의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이 길수록 연금 수급액이 늘어납니다. 가입기간이 20년 이상인 경우 월 평균 89만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고액 수급자도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매달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을 받는 사람이 16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의 경우 가입기간이 10년을 넘기고 61세가 넘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연금 가입자 중 최고액을 받는 사람은 월 200만원이 조금 넘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나중에 받을 것이지만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로그인하지 않고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연금 알아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시면 곧바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인증없이 조회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소득 및 가입기간을 선택해서 입력하시면 예상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되는 사항에 입력을 하시고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예상 연금액을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로그인없이 조회하는 방법은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해서 10년 이상 가입할 경우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애연금과 유족연금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월 납입보험료를 10만원 입력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니 노령연금과 장애연금, 유족연금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국민연금 수령액을 로그인 없이 쉽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