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영유아 건강검진 재발급 방법과 프린트 방법 안내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 재발급 방법과 프린트 방법 안내


영유아 건강검진은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관리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보험공단에서 검진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맞벌이를 하는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검진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아이들을 보내려면 의무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영유아 건강검진 서류이기 때문에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검진을 받은 후 결과지를 분실하는 경우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다시 병원을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과 프린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총 7차에 걸쳐서 받아야 합니다.

검진 항목에는 문진과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등이 있는데요. 아래의 순서에 따라 영유아 건강검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편물로 건강검진 확인서가 오기 때문에 확인서를 통해 검진 날짜를 체크하시고 건강검진표를 지참해서 검진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통보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검진을 받은 병원에 방문해서 재발급을 할 경우 재발급 비용은 1000원 정도 필요합니다. 만약 검진 받은 병원이 아닌 다른 병원에서 재발급을 하면 2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무료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in 사이트인데요.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먼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의 경우, 피보험자인 부모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건강검진을 선택하시고,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에서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차례대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최근 5년간 실시한 영유아 검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진결과 조회 대상 자녀를 선택하시고 조회를 누르시면 아래로 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하시려면 결과 버튼을 누르고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건강in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건강in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