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미등록 운송장 조회방법과 미에어 공기청정기 구입방법 안내

반응형



미등록 운송장 조회방법과 미에어 공기청정기 구입방법 안내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젠 각 가정마다 1~2대 정도 공기청정기는 필수인 시대인데요. 국내브랜드 뿐 아니라 해외 브랜드 제품의 공기청정기가 인기입니다. 그 가운데 샤오미에서 나온 미에어 공기청정기가 가성비에 있어서 좋다고 하는데요. 직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등록 운송장 조회방법과 미에어 공기청정기 구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 직구로 우리나라 상품을 구매하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오히려 국내에서 사는 것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고가의 가전제품의 경우 해외 직구가 더욱 저렴한 슬픈 현실로 인해 점점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통해 물건을 사는데요.

저는 가전제품은 아니지만 아이허브를 통해 영양제나 비타민 등을 직구를 통해 사는 편입니다. 그런데 해외 직구를 이용하게 되면 단점이 배송기간이 상당히 걸린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물건이 오다보니 그런 것인데요. 조회를 해봐도 위와 같이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오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내 물건을 조회할 수 있을까요?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온 이유는 송장은 나왔지만 아직 세관을 통과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해당 물건이 아직 국내 택배로 넘어가지 않은 상태라는 의미인데요.

이렇게 미등록 운송장일 때는 내 물건이 어떤 상황인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통관심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관세청 전자통관 시스템"을 아래와 같이 검색하셔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국가관세종합정보망 바로가기


물건이 송장번호만 있고 조회가 되지 않아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오면 수입 신고 상태라는 것입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통관 심사 진행 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우측에 화물진행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화물진행 정보에서 M B/L-H B/L 을 선택하신 후 두 화살표 칸에 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물건의 진행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관 통과가 완료되면 수입 신고 상태에서 수입신고 수리 또는 물품반출 상태가 되면 택배 조회가 가능해 집니다.

세관을 통과하는데 빠르면 2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국내 택배의 경우도 가끔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송장만 나오고 아직 택배사로 물건이 넘어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9시 이후에는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앞선 포스팅에서 저는 가성비 갑 공기청정기로 은하수 공기청정기를 소개했습니다. 필터 포함 5만5천원에 방 1개 정도 커버가 가능한 공기청정기인데요. 단점은 다양한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공기청정기 역할만 할 뿐 미세먼지 농도 등을 측정하기 어려운데요. 그래도 좋은 성능의 가성비를 따진다면 은하수 공기청정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은하수 공기청정기 안내


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은하수 공기청정기와 다른 제품을 원하신다면 가장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샤오미에서 나온 미에어 공기청정기입니다.

현재 다나와에서 샤오미 미에어 프로가 2019년 1월 판매량 1위를 차지했는데요. 미에어 프로는 가격도 15만원대로 살 수 있어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 공기청정기가 20만원 이상 하는 것에 비교하면 말이죠.

스마트폰 제어 뿐 아니라 센서도 있고 농도표시도 됩니다. 게다가 필터값은 2만원대로 저렴한 편이구요. 다나와에서 소개하는 샤오미 프로의 한줄평을 보시면 최고의 가성비라고 나옵니다.

샤오미 프로는 해외 직구 상품이기 때문에 배송에 2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외 직구 상품을 구매할 때 유용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 1.2%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롯데 아임 욜로 카드입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롯데 아임 욜로 혜택 안내


다나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미에어 프로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거주하는 집에 따라 알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공기청정기 선택 요령부터 평형 대별 추천 공기청정기가 나와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내 집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청정기 구매 가이드 안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