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은하수 공기청정기 최강 가성비 공기청정기 소개 월전기료186원 5만원대 공기청정기 구매링크 안내

반응형



은하수 공기청정기 최강 가성비 공기청정기 안내


이젠 공기청정기가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연일 덮치면서 제아무리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한다고 해도 중국에서 날아오는 먼지를 막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외출할 때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써야하고, 집안에서는 반드시 공기청정기를 24시간 틀어놔야하는데요. 가정마다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성능도 다르기 때문에 단순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가성비로 볼 때 가장 좋은 공기청정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덮치면 숨쉬기 조차 곤란한 일상을 보내게 되는데요. 공기청정기는 가정에 몇 대씩 있어야 할 정도입니다. 한 대만 돌린다고 집안 구석구석 미세먼지를 걸러주지 못하니까요.


포털 검색창에서 공기청정기를 검색해보면 수십만원에서 100만원이 훌쩍넘는 공기청정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브랜드 제품일수록 가격은 더욱 높으며, 원격조정이 가능하거나 미세먼지 수치를 체크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많을수록 비싼편입니다. 그런데 공기청정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로 제대로 공기를 걸러내 주는가에 있는데요. 저도 가성비를 볼 때 샤오미 공기청정기도 생각해 봤지만 단순하면서도 제대로 공기를 걸러내고 24시간 가동하는데 부담이 없는 제품을 골랐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아래의 은하수 공기청정기입니다. 


공기청정기는 공기가 나쁠 때만 가동하는 것이 아니라 24시간 내내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전기세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갖고 있던 공기청정기는 자주 껏다 켰다를 반복했는데요. 은하수 공기청정기는 전기세 부담이 없어서 24시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은하수 공기청정기는 3W의 전력으로 가동되기 때문에 한 달 내내 사용해도 186원정도의 전기료만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구가 많은 집의 경우 거실 뿐 아니라 각 방에도 공기청정기가 필요한데요. 수십만원이 넘는 공기청정기를 몇 대 사는 것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5만원 대로 구입할 수 있는 은하수 공기청정기가 가성비 면에서는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조립키트로 되어 있어서 직접 만들어야 하는데,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 제거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팬이  유입한 미세먼지를 필터가 걸러내고 깨끗한 공기를 뱉어내는 과정을 반복해서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떨어뜨리는 것인데요. 


저는 은하수 공기청정기 펀딩행사 때 우선 2개를 주문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펀딩 행사로 코코넛 활성탄을 받았습니다. 은하수공기청정기의 원통형 헤파필터 안에 넣어두면 활성탄 필터가 추가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해서 위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은하수 공기청정기의 경우 5평 정도의 공간을 초미세먼지 "나쁨"수준에서 "좋음"

수준으로 만드는데 20~30분이면 됩니다. 사실 미세먼지가 걸러내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어서 답답할 수 있는데요.

십년후 연구소에서 직접 실험한 영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물론 LED 창에 미세먼지 농도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면 고가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너무 비싼것이 흠입니다.



은하수 공기청정기를 3~4대 정도 구매하시면 일반 공기청정기 1대 정도 사는 수준인데요. 각각의 은하수 공기청정기를 방과 거실에 비치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공기청정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은하수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기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조립키트는 3만6천원이고 필터 미포함입니다. 필터는 19000원이기 때문에 총 5만5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은하수 공기청정기 구매 안내


은하수공기청정기 키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헤파필터와 팬 파트로 구성되는데요. 조립하시고 아래와 같이 침대 옆에 놔도 좋습니다.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는데요. 팬이 돌아가는 소리여서 약간 거슬리는 정도입니다. 소음정도가 40데시벨 중반이라고 하는데 선풍기로 볼 때 약풍으로 튼 정도라고 합니다. 소리가 너무 거슬리다면 잠잘 때만 꺼둬도 좋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필터인데요. 국내 업체 사마트코(팝바나나)가 직접 생산 관리하고 판매하는 샤오미 미에어 PRO/1/2/2S 호환용으로 쓰이는 필터입니다. H12등급의 필터로 PM2.5 초미세먼지를 99.5% 걸러준다고 합니다.


은하수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헤파필터는 필터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서 먼지가 더 쉽게 빨려들어가기도 하고 필터 겉면에 붙은 생활먼지를 그때 그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른 걸래로 먼지를 닦아주시면 필터의 수명을 길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사용 중인데 벌써 필터가 회색이 되었는데요.

회색이 되었다고 필터를 당장 교체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회색 먼지는 우리 몸이 걸러낼 수 있는 생활먼지이며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에 대한 흡착능력이 떨어진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외관상만 보기 않좋을 뿐 1년 정도는 충분히 사용 가능하고 합니다. 


가장 부담스러울 수 있는 부분이 은하수 공기청정기를 조립하는 것인데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정말 5분이면 간단하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립 설명을 참고해서 조립해도 되며, 배송되는 제품 속에 설명서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은하수 공기청정기 조립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