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페메 다크모드 설정 초간단 방법 1분이면 끝

반응형



페메 다크모드 설정 초간단 방법 1분이면 끝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다크모드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이 새롭게 바뀌면서 다크모드가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눈이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다크모드가 있어서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페메 다크모드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나오는 순서대로 하시면 1분이면 충분합니다.


다크모드는 페이스북 메신저의 흰색 바탕 대신 어두운 색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작년에 나왔던 신버전에는 관련 코드가 있었지만 실제로 활성화는 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다크모드 활성화 방법은 초승달 모양의 이모티콘을 친구에게 보내면 이스터에그 개념으로 활성화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다크모드 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메신저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방에 입장하시면 채팅할 상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친한 친구여도 되고 아무나 상관없습니다.


선택하셨으면 "🌙" 초승달 모양의 이모티콘을 찾아서 보내면 되는데요. 이걸 찾는게 약간 헷갈립니다. 초승달 이모티콘은 아래의 순서대로 찾으면 됩니다.

채팅창에서 이모티콘 창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있는 이모티콘 탭에서 두번째를 선택 후 초승달 이모티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초승달이 쏟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역시 다크모드 설치 링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잠시 후에 채팅창 상단에 아래와 같이 다크모드 활성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정에서 켜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프로필 설정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에 다크모드 탭이 새롭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크모드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다크모드를 활성화 체크하면 진행 중이라는 팝업창이 뜨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렇게 아래와 같이 다크모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크모드 해제를 원하시면 다크모드를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원래 흰색 배경의 페메로 돌아갑니다.

아래와 같이 채팅방과 친구 목록 등 모든 것이 다크모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젠 밤에도 편하게 다크모드로 페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대로 하셔도 되지 않는다면 페메 어플을 다시 설치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일부 기종은 페메 다크모드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