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2019 근로자휴가지원 사업 신청대상 확대 안내 지원방법 온라인몰 이용방법 안내

반응형



2019 근로자휴가지원 사업 신청대상 확대 안내 지원방법 온라인몰 이용방법 안내


2018년에 처음 시행해서 큰 호응을 얻었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 2019년에는 지원대상이 대폭 확대되어 돌아왔습니다. 2018년에는 2만명만 해당이 되었는데요. 올해에는 4배가 증가한 8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가와 기업에서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서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제도입니다. 눈치가 보여서 휴가를 못가거나 휴가비용에 대한 부담때문에 망설이는 근로자가 많기 때문에 기업과 정부가 일정부분 부담함으로써 근로자에게 적절한 휴식을 줄 수 있게하는데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핵심은 바로 휴가지 지원입니다. 국내 여행경비 40만원을 적립해서 해당 온라인몰에서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인데요. 40만원 가운데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고 정부가 1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기업에 따라 근로자 부담분 20만원 추가로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적립된 40만원은 국내여형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온라인몰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2019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 대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자 지원사업 신청대상 안내


참여 대상 - 중소기업의 모든 근로자, 소상공인 포함

참여 조건 - 고용형태 및 소득 수준 등 별도 자격조건 없음

                (단 고용주는 참여 불가)

중요한 것은 기업이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해야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근로자가 아무리 원해도 근로자 개인으로 참여는 불가능하며,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를 해야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려면 기업 담당자가 아래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참여기업선정은 3월 중순에 발표된다고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홈페이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참여신청 메뉴를 클릭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여기업 모집일정은 2월 12일부터 3월8일(금)까지입니다. 아직 신청시스템이 오픈되지 않았는데요. 2월 12일에 오픈된다고 합니다.

자격심사를 통해 참여기업으로 확정이 3월 중순에 되면 3월 말에 신청안내 및 분담금 입금을 하면됩니다.

올해에는 8만명을 모집하기 때문에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원이 8만명을 초과할 경우 중소기업 규모별로 근로자 재직 비율을 고려해서 선정 비율을 할당해서 기업단위로 전산추첨을 통해 참여기업을 공정하게 선정한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기업이라면 우선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기업의 참여인원이 신청인원의 50% 미만일 경우 선정이 취소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기간 이후 참여 근로자의 인원 추가는 불가능하며 적립금을 납부하고 참여근로자 명단 변경도 불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 안내

근로자휴가지원 사업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시고 선정되신 근로자는 40만원이 적립포인트로 갖게 됩니다. 이것은 오직 전용 온라인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정된 근로자는 전용온라인몰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전용 온라인몰의 이용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여행상품, 숙박시설, 체험/레저입장권, 교통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2020년 2월말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포인트가 소멸되니 기한 내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적립포인트는 양도나 판매가 불가능하며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추가로 신용카드 등의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전용쇼핑몰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폐쇄몰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여 근로자만 아이디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온라인몰


pc 뿐 아니라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모바일에서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정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현재 30개 여행전문 업체와 42,000여개의 상품을 운영 중이며 더욱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여행 상품은 인터파크(투어), 여행스케치, 제주닷컴, 쿠폰트리투어, 웹투어, 모두투어, 웰촌, 여행노트앤투어, 새부산관광, 롯데관광, 제주도닷컴입니다.

숙박시설은 베네피아 직영숙박, 타이드스퀘어, 익스피디아, 인터파크투어(숙박), 베니키아, 웹투어,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펀앤비즈, 팬션라이프, 떠나요닷컴, 온다, 오늘밤엔, 야놀자, 스테이폴리오 등입니다.

체험, 레저입장권은 가자고, 쿠폰트리(제주), 오케이투어, 브이패스, 스마트인피니, 웰촌, 에이페이가 있습니다.

교통(렌터카, 기차, 항공 등)에는 제주실시간렌터카, 투어디지탈, 렌트킹, SK렌터카, 웹투어(기차여행만들기),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제주닷컴, 제주도닷컴(할인항공권), 코레일관광개발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