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 안내

반응형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 안내


홈쇼핑에서 자주 접하는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가 보스웰리아입니다. 외국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건강식품인 보스웰리아가 생소하신 분들이 계신데요. 관절에 특히 좋다고 하는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의 플랑킨센스 나무 진액을 채취한 알갱이입니다. 아래가 바로 그 나무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유황"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보스웰리아가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통증에 효능이 있다고 나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 살을 돋게 해 헌 데를 낫게 한다고 기록되었으며 고대 로마에서는 황금보다 귀하게 여겼던 약재가 바로 유황, 보스웰리아입니다.

실제로 로마 병사들은 전쟁에 나가기 전에 보스웰리아를 부상에 대비한 진통제로 구비했다고도 하는데요.

보스웰리아는 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 번 500g미만 정도 밖에 채취되지 않아서 아주 귀한 약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보면 돌덩이처럼 생겼는데요. 쎄레타 나무에서 채취하는 천연성분으로 수액이 굳어 돌덩이 같은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대표적인 효능은 골관절염의 개선입니다. 보스웰리아가 체내에서 염증의 원인인 류코트리엔의 형성을 막아서 골관절염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입니다. 보스웰릭산이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까지 도와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실물을 그대로 구입해서 섭취하기 보다는 여러 공정을 거쳐서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를 올바르게 복용하시려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과 임상실험을 마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보스웰리아를 분말 형태로된 제품을 구매하시는데요.

분말형태로 된 보스웰리아를 구매하시려면 반드시 보스웰리아의 주 성분인 보스웰릭산의 함유량이 65%이상인지 살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는 분말 형태 뿐 아니라 차 또는 환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향을 맡는 것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차로 마실 경우 보스웰리아 결정체 4g을 티백에 넣고 물 1L와 함께 20~30분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에 좋다고 하지만 복용하는데 있어서 주의해야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하루에 4g이상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와 메스꺼움, 구토, 설자, 피부발진, 간 손상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의 가장 주의할 점은 임산부입니다. 임산부 및 임신 계획 중인 분들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금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가 월경을 촉진하고 출산 관련 문제 또는 출산 효과를 유발할 수 있어서 낙태를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