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공단기 otp 인증 방법 알고계세요?

반응형




공단기 otp 인증방법 안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공단기가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듯 합니다. 공단기를 통해서 시험 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공단기의 로그인 방식이 2018년 9월부터 변경되면서 많은 혼란이 있었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otp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중복계정의 접속을 차단하기 위해 변경된 로그인 방식인데요. 아래에서 공단기 otp 로그인 인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공단기에서 로그인 방식을 변경한 이유는 바로 강의 공유 문제 때문입니다. 값비싼 공단기 동영상 강의를 서로 공유하는 문제가 커졌기 때문인데요. 기존에는 기기 3대 제한 규정이 있었지만 인증만 하면 기기 사용이 무제한으로 변경되서 인증 절차만 거치면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안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OTP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것 같습니다. OTP 설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OTP 어플을 설치해서 인증을 하시면 간단하게 인증을 하실 수 있는데요. OTP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한 번 인증된 기기는 강좌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2대 이상의 기기에서 강좌 수강은 불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한 ID당 3대의 기기로 사용이 제한되었지만 중복 수강은 가능했는데요. 이것도 없어진 것입니다.

많은 수강생분들이 공단기를 결제해서 아이디를 서로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한 것 같습니다.

커넥츠 OTP라는 어플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IOS 앱스토에서 검색하시면 나오는데요. 원하는 기기에 본인 인증 APP을 설치하시고 보인코드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새로운 기기에 아래와 같이 생성된 보안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곧바로 새로운 기기에서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APP을 최초로 설치한 1대의 기기에서 본인 인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주의할 점은 등록일로부터 1개월(30일)간 본인 인증 APP(커넥츠OTP)이 설치된 기기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APP이 설치되지 않은 기기라고 해도 강좌 수강은 가능합니다. 다만 OTP를 통해 인증절차를 거치면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단기 OTP 서비스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TP+가이드.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