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날짜별 환율조회 방법 2가지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 가운데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환전입니다. 최대한 저렴하게 외화를 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게 마련인데요. 해외 여행 계획을 짜고나서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환율일 것입니다.



환율을 보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지금 사는 것이 이득인지 손해인지 살펴보기 위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날짜별 환율조회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환율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여러분에게 2가지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달러 뿐 아니라 일본 엔화, 유로화, 중국 위안화 등 여러가지 환율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 환율조회 방법 안내

네이버 금융 사이트 이용하기


네이버에서 환율을 검색하면 쉽게 그날의 환율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특정 날짜에 대한 환율조회는 어려운데요. 날짜별 환율조회를 하시려면 네이버 금융 사이트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가운데 "시장지표"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각 나라별 환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길 원하는 나라를 선택하시면 구체적인 환율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1개월, 3개월, 1년, 3년, 5년, 10년 단위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부터 과거까지 날짜별 환율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래프만 봐도 지금의 환율이 과거에 비해 어떤지 짐작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사용하기


두 번째 방법은 네이버 금융보다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는 방법입니다.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에 접속해 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왼쪽 목차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환율 정보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8번 국제수지/외채/환율에서 환율 메뉴를 선택하시고, 일일환율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옆으로 주요국통화의 대원화 환율 선택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외화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검색주기와 검색기간을 설정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날짜 구간의 환율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의 경우 1개월부터 5년까지 조회가 되지만 세부적인 날짜별 환율조회는 어렵습니다.

반면에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에서는 원하는 날짜의 환율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네이버 금융을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환율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언제 환차익을 남겨야할지 정답은 없습니다. 재테크나 본업이 아니라면 크게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고액이 아닌 이상 간편하게 살펴보시고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