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sk 데이터 로밍 무료 이용방법 안내, T전화로 로밍 무료, T전화 다운로드

반응형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가운데 하나가 바로 로밍 서비스입니다. 여행 중에도 전화통화를 계속해야하고, 현지에서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SK에서 출시한 데이터 로밍 무료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가시면 로밍서비스를 신청하고 출국을 합니다. 인천공항에 있는 통신사 부스에 방문해서 로밍신청을 해놓는데요. 전화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해외로밍에 가입해서 하루에 1만원정도 정액제로 이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SK텔레콤에서 해외에서 무료로 로밍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 문자를 보내는 것도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실젤로 급한 전화인줄 알고 수신만해도 비용이 발생하고, 전화를 거는 것은 정말 더 비싼데요. SK텔레콤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는 해외에서 음성로밍통화를 무제한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건이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되며, T전화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주패스 - 33,000원(3GB 제공)

유럽패스 - 39,000원(3GB 제공)

아시아 패스 - 25,000원(2GB 제공)

한중일패스 - 25,000원(2GB 제공)

괌사이판 패스 - 국내 데이터 사용 가능


위의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해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168개국에서 해외로밍 통화요금이 무료입니다.

KT에서 요금을 낮춘 음성 로밍 서비스를 선보였지만 SK는 KT보다 더 공격적인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핵심은 SK텔레콤의 통화 플랫폼인 T전화를 이용해서 세계 168개국에서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상대방에 상관없이 어느 통신사라고 해도 이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이 T전화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외에서 이용하는 사람이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해서 T전화를 이용해서 전화를 걸면 무료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전화에 사용된 데이터는 차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걸거나 받는 통화, 현지 내의 통화 모두 무료가 적용됩니다.


물론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이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외 데이터망 사용에 따른 데이터 이용료가 부과되는데 하루 최대 5000원 한도 내에서 해외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T전화를 다운로드 하신 후에 신규 해외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편의를 위해 다운로드 링크를 첨부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전화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