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도시가스비 조회 방법 안내 도시가스 요금 모의 계산도 해보세요

반응형


여름에는 냉방비로 인해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고 한다면 겨울에는 난방비로 인해 전기세와 더불어 가스비도 만만치 않게 나갑니다.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 난방비 부담이 커지는데요. 오늘은 도시가스비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만 되면 난방비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지 않나요? 저 역시 난방비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도시가스 고지서가 오는 것이 무서울 정도입니다. 


난방비 절약 꿀팁 안내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중앙 난방의 경우는 제외하고 개별난방의 경우 거실을 포함해서 4곳으로 나눠서 개별난방을 할 경우 최소 2곳은 난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난방비를 절약한다고 무조건 온도를 낮춰놓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추후에 난방을 돌릴 때 물을 데우기 위해 차가운 물을 따뜻하게 데우는데 더 많은 가스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안방, 거실, 방 2곳을 기준으로 안방과 거실 중심으로 난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안방에서 잠을 잔다고 안방만 난방하지만 그렇다고 난방비가 적게 나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일러가 물을 데워서 보낸 후 리턴해서 오는 물이 금방 다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잔열이 남은 물이 충분히 돌았다가 와야하는데 한군데만 난방을 하게 되면 금방 물이 리턴해서 오기 때문에 또 보일러가 돌아가고 또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리턴수가 충분히 돌고 돈 후에 보일러로 다시 돌아오면 난방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스비가 많이 나오는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안방과 거실을 난방하거나, 밤에는 거실을 제외하고 안방과 작은방 한 곳만 남방하는 방식으로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도시가스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우리집의 도시가스비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비 조회 방법


도시가스비 조회는 지역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역마다 관할 도시가스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사시는 "지역의 이름 + 도시가스"를 검색하셔서 요금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서울의 경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역마다 조회하는 방식이 약간씩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므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서울도시가스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 메뉴에서 요금조회납부 클릭하시고 요금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요금조회 창이 나옵니다.



요금 조회를 하려면 사용계약번호를 알아아 합니다. 사용계약번호는 도시가스 고지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고지서가 없다면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고지서를 보시면 에 사용자계약번호라고 있습니다. 총 10자리 숫자입니다. 입력하시고 청구년월을 선택하면 됩니다. 과거 사용한 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요금이 조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 조회는 이미 고지서가 발행된 것만 가능합니다. 아직 고지서가 나오기 전인데 현재 우리집에서 사용한 가스비가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요금계산을 클릭해서 모의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신 후, 여러분이 직접 보일러 옆이 있는 도시가스 지침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계산하기를 누르면 사용금액이 산출됩니다.


도시가스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시려면 도시가스비 10% 할인카드를 이용해도 좋좋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국민카드를 이용하시면 도시가스 요금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이동통신, 패밀리레스토랑도 할인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