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MEDIA

2019 FIFA-U20 월드컵 중계일정 조편성 대표팀 최종명단 및 실시간중계 바로보기

반응형

드디어 2019 U20 월드컵 개막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정용 U20 대표팀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1983년 멕시코 대회 성적인 4강 신화 재현을 목표로 세웠는데요. 36년 만의 영광 재현에 성공할지 국가대표팀의 조별리그부터 관람하시며 응원하시기 바랍니다. 

2019 FIFA U20 월드컵 조편성 및 중계 바로가기 안내

FIFA U20 월드컵은 스타 플레이어의 등용문과도 같은 대회입니다. 제2의 메시, 아궤로, 포그바를 과연 찾을 수 있을지도 궁금한데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이강인 선수가 메시의 뒤를 이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국가대표팀은 한국시간 5월 25일 토요일 저녁 10시 30분에 포르투갈과 조별예선 1차전을 치룰 예정입니다. F조 1차전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하는데요. 해당 경기 중계는 KBS2, MBC, SBS등 지상파에서 중계할 예정이며 인터넷으로는 아프리카 TV와 스포츠라이브 실시간 중계방송 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대표팀에서는 이강인 선수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스페인의 발렌시아 소속으로 맹활약 중인 이강인 선수가 포르투갈을 상대로 멋진 경기를 보여줬으면 합니다. 하지만 포르투갈 역시 만만치 않은 상대인 것은 사실.

이번 FIFA U20 월드컵의 조편성을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A조는 콜롬비아 폴란드 세네갈 타히티

B조는 에콰도르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C조는 온두라스 뉴질랜드 노르웨이 우루과이

D조는 나이지리아 카타르 우크라이나 미국

E조는 프랑스 말리 파나마 사우디아라비아

F조는 아르헨티나 대한민국 포르투갈 남아프리카

대한민국이 속한  F조가 죽음의 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강팀이 2팀이나 있는데요.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조별예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1차전은 5월 25일 토요일 밤 22시 30분에 포르투갈과 맞붙는데요. 대한민국은 포르투갈을 상대로 현재까지 승리가 없습니다. 상대전적 3무 5패입니다. 지난 대회에서도 8강전에서 포르투갈에 져서 탈락했는데요.

첫 번째 경기부터 난관이지만 이 경기를 이기면 조별예선을 무난히 통과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경기는 5월 29일 수요일 새벽 3시 30분에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맞붙습니다.

남아공과의 전적은 상대적으로 우세합니다. 현재 1승 1무인데요. 남아공은 무조건 이겨야 조별예선을 탈락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3차전에 만나는 아르헨티나는 현재 FIFA U20 월드컵에서 가장 실력이 높은 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경기에 진다는 것은 아니지만 6번 우승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선전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조별예선 3차전인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는 한국시각으로 6월 1일 새벽 3시 30분에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최강팀인 아르헨티나의 상대전적은 4승1무3패로 약간 우세합니다. 그래서 아르헨티나가 미리 2승을 하고 우리나라를 상대로 체력관리와 16강을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이번 FIFA U20 월드컵에 참가하는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 명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명단에는 정우영 선수가 있었지만 최종명단에서는 빠지고 말았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차출을 거부했기 때문인데요. 정말 아쉽게 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선수는 이강인 선수 밖에 없습니다.

이강인 선수를 주축으로 다른 선수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좋은 경기를 펼쳤으면 합니다. 그래서 16강 8강 4강까지 기적을 써내려가길 바라는데요. FIFA U20 월드컵의 대한민국 역대 전적을 보시면 2017년에 아쉽게 16강에서 탈락했습니다. 14회 진출해서 16강 이상 간 것은 7회입니다. 8강 이상은 4번이구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중계방송은 스포츠 라이브 중계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상파와 인터넷에서도 중계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