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2019 건축기사 시험일정 안내해드립니다 원서접수,합격자발표일까지 확인하세요

반응형

2019 건축기사 시험일정 및 합격자 발표일 안내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갖춰야할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건축기사 자격증인데요.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에는 해마다 1만6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응시를 할 정도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길 원하는 국가자격증입니다. 2019년에는 건축기사 시험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축기사는 건축공사를 관리 감독하고 구조 설계와 기타 시공에 관한 기술적 자문을 할 수 있습니다.

건물을 지을 때 건축기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건축물의 기능 및 공간적 조건을 결정하고 통일성 있게 건물의 규모에 맞게 설계하고 작업진행이 설계와 일치하는지도 감독해야합니다.

국가자격증 시험 가운데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들이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많은데요. 하지만 합격률은 전체 인원의 30%정도 된다고 합니다. 


2019년 건축기사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8년의 경우 1회,2회,4회에 시험이 있었지만 2019년에는 총 4번의 시험이 있습니다.

1회는 1월25일부터 31일까지 원서접수를 하고 3월 3일에 필기시험이 있습니다. 3월 14일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고 실기시험은 4월 13일부터 26일까지 있습니다.

2회는 4월에 3회는 8월에 4회는 9월에 필기시험이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건축기사 시험과목과 검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기는 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건축법규 등 5개의 과목입니다. 필기는 과목당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 되어야 필기 합격이 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건축시공실무인데요. 건축기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위의 시험일정에 맞춰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19년부터 주요 변경사항이 아래와 같이 공지되었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미지참자는 당해시험 정지 및 무효처리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능사 등급은 허용된 기종의 공학용계산기만 사용 가능하고 기사 등급의 경우 제반여건이 조성되면 단계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제도개선 안내문.hw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