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heic 파일 포맷 변경 안내, heic 변경 프로그램 소개, AAE효과 사진 다운로드

반응형

heic 파일 포맷 변경 안내, heic 변경 프로그램 소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직을 촬영하고 파일 업로드를 하실 때 HEIC 파일을 보신 적 있으시죠? HEIC 파일은 애플이 새롭게 적용한 사진 파일 포맷입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포맷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HEIC 파일 포맷 변경 방법과 변경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EIC 파일은 기존의 jpg 파일보다 더 압축률을 높인 파일 포맷입니다.  ios 11로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은 사진을 찍을 때 heic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아이폰 내부에서는 이 파일로 사용되지만, 파일을 컴퓨터 등으로 이동할 때 heic 파일뿐만 아니라 jpg 파일도 함께 보냅니다. 



문제는 heic 파일은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파일 포맷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동일한 파일을 두 개나 복사되기 때문에 pc에서도 용량을 두배나 차지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용량을 줄이기 위해 사진 촬영 시 heic 파일을 사용하기 싫다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HEIC 파일 포맷 변경 방법


아이폰 설정으로 가서 카메라의 포맷을 클릭!



카메라 메뉴에 진입했으면 포맷 메뉴를 찾아서 클릭!



대부분 포맷의 기본설정이 고효율성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heic 파일을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미지 파일인 jpg 파일 포맷을 이용하시려면 고효율성이 아닌 높은 호환성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시면, 이후부터 찍은 사진은 heic 파일이 아닌 jpg 파일로 저장됩니다.


설정 - 카메라 - 포맷 - 높은 호환성 체크


다음으로 HEIC로 찍은 사진 파일을 변환하고 싶으시다면 변환 사이트나 변환 어플을 이용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변환 사이트의 경우 heictojpg 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heictojpg.com/ 이 주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이용이 가능한데요. 단점이 있다면 일괄적으로 파일을 한꺼번에 변환은 어렵다는 점입니다. 

파일 변환 후에 하나씩 다운로드해야하기 때문에 파일이 많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heic 파일이 별로 없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이 방법으로 하셔도 되겠습니다.

만약 heic 파일을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 변환 어플을 컴퓨터에 설치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EIC 변환 어플 - imazing.com에서 imazing HEIC Converter 다운로드

변환 어플의 경우 imazing.com 이라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mazing HEIC Converter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HEIC 파일을 마우스로 옮겨서 넣어주기면 하면 JPG 파일로 변환이 됩니다.


AAE 파일은 뭔가요? - AAE 사진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우리가 아이폰 사진을 내려받으려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보면 aae 파일이라는 것도 보입니다. 

AAE 파일은 사진을 찍을 때 필터를 사용하거나 인물 사진을 찍게 될 때 aae 파일이 jpg 파일과 함께 생성되는데요. 이 파일은 한마디로 효과가 적용된 파일입니다. 컴퓨터로 사진을 내려받을 때는 따로 따로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는 효과가 없는 그냥 JPG 파일로만 볼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에서는 효과가 적용되서 보이지만 PC로 다운로드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AAE파일이 적용된 사진을 구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저장해서 다운로드하면 효과가 적용된 사진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려면 네이버 클라우드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사진을 업로드하시고, 컴퓨터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면 AAE가 적용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