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고압산소치료 병원 전국 리스트 안내 연락처 장소 지도 포함

반응형


강릉의 한 팬션에서 벌어진 참혹한 사고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고3 학생들이 일산화탄소에 중독이 되어 현재 3명이 사망하고 7명의 부상자가 치료 중에 있습니다. 몇 명은 퇴원을 했다고 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알게 되었는데요. 일산화탄소 중독을 치료하는데 고압산소가 있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있으면 좋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해서 전국에 몇 군데 없다고 합니다. 전국에 21곳이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는 바로 방 내부에 있던 가스 보일러였습니다. 연통이 아래와 같이 분리되서 불완전 연소된 일산화탄소가 배출되서 밤새 가스를 들이마신 것입니다.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라서 더욱 무서운데요. 예전에는 연탄보일러를 많이 사용해서 일산화탄소 중독이 많이 걸렸지만 요즘에는 이런 사고가 흔치 않은데 갑자기 어린 학생들이 사고를 당해서 안타깝습니다.


치료를 받은 몇 학생들은 퇴원을 했지만 아직도 중환자실에서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일산화탄소에 중독되면 빨리 체내의 일산화탄소를 배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고압산소 치료를 통해 일산화탄소를 배출시키고 산소를 공급해서 혈액 속에 산소보다 더 많은 산소를 보내어 회복시키는 것인데요.


다행히도 강릉아산병원 고압산소 치료센터가 있어서 학생들을 치료할 수 있었는데요. 모든 부상자를 받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주기독병원으로 옮기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의식이 있는 경우 여러 명이 한꺼번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의식이 없는 환자의 경우 누워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챔버 안에 여러 명을 수용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전국에는 21곳의 고압산소 치료 센터가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지도에 위치와 이름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조수영성형외과에만 있습니다. 경기도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인하대학교병원에 있습니다. 강원도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강릉아산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에 있습니다.


충청도에는 건양대학교병원에만 있고, 전라도는 전남대학교병원과 목포 한국병원에 있으며, 경상도는 광개토화상병원과 중앙119구조본부, 위한병원에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제주 의료원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