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분실신고 방법 안내

반응형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분실신고 방법 안내


신한카드를 주거래 카드로 사용하다가 롯데카드로 변경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할인입니다. 정수기를 교체했는데 제휴카드사가 롯데카드로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1만원 할인을 받으려면 롯데카드를 사용해야해서 바꿨습니다.


저처럼 롯데카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물건을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기 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용카드의 사용이 절대로 줄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예산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의 사용을 적절하게 맞추는 겁니다. 

결제할 때마다 문자가 오긴하지만, 누적금액만 보여줄 뿐 결제일에 맞춰서 얼마를 사용했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잘못하면 30만원 이상 사용 금액을 맞추지 못해서 할인을 못받는 사태가 발생하는데요. 휴대폰에 찍힌 사용한 누적금액만 보면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결제일에 맞춰서 내가 얼마를 사용했는지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히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검색창에서 롯데카드를 검색하시면 롯데카드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는데, 홈페이지 주소 밑에 파란색 작은 글씨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결제일은 1, 5, 7, 10, 14, 15, 17, 20, 21, 22, 23, 24, 25일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결제일은 20일입니다.

이럴 경우 이용기간은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입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롯데카드의 결제일을 확인해 보시고, 이용기간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결제일은 14일입니다. 이 경우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라서 계산이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롯데카드를 이용하다가 분실할 경우 분실 신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과 AR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의 경우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으 고객센터 메뉴 또는 홈페이지의 도난/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고객센터를 눌러서 진행할 경우, 아래와 같이 카드도난 및 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해서 절차에 따라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차라리 ARS를 통해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낫습니다. 가족카드의 경우 본인카드가 아니라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가 어렵습니다. 참고하시구요.


ARS는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면 고객상담 메뉴 가운데 ARS 이용번호 안내가 있습니다. 여기서 1588-8300 또는 1588-8100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588-8300으로 분실신고를 하시면 1번, 1번, 1번을 연속으로 눌러서 개인카드 분실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신신고를 하신 후에 카드를 찾으셨다면 재발급보다 분실해제가 빠릅니다.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3번 분실해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ARS번호 1588-8100으로 분실신고할 경우 1번 누르는 ARS를 선택하면 8번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2번 말로하는 ARS는 "분실신고"라고 음성으로 메시지를 남기면 됩니다. 분실신고 해제의 경우 8번 누르고 3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카드를 분실했다고 생각이 드시면 24시간 상관없이 위의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먼저 하시고, 정말로 분실한 것이 맞다면 재발급 신청을, 다시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서 카드를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