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내 카드 한눈에 조회방법 안내, 홈페이지 링크 소개, 잠자는 카드포인트 확인하세요

반응형

내 카드 한눈에 조회방법 안내, 홈페이지 링크 소개, 잠자는 카드포인트 확인하세요

신용카드를 하나만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2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실텐데요. 신용카드의 장점을 설명하자면 길지만, 단점도 만만치 않습니다. 본인의 능력 한도 내에서 사용해야 연체가 되지 않고 신용에도 문제가 없을텐데요.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쌓이는 것이 카드 포인트입니다. 잠자는 포인트가 얼마인지 몰라서 그냥 소멸되는 금액도 해마다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에 이어서 "내 카드 한눈에"서비스가 오픈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누구나 간편하게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몇 개나 보유하고 있는지부터 결제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내역까지 모든 것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이 서비스의 특징을 쉽게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잠자고 있는 계좌 속의 잔고를 인출해서 치킨을 사먹은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마다 하나하나 확인하지 않아도 되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매 달 결제예정 금액을 확인하느라 바쁘셨다면 이젠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2018년 6월 말 기준을 우리나라 사람 1인당 신용카드 보유 갯수가 평균 3.6개가 된다고 합니다. 3개에서 4개 정도는 갖고 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 즉, 휴면카드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이젠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과감히 해지하고 사용하는 카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금융소비자정포포털 파인의 내 계좌 한눈에 또는 어카운트인포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을 통해 인증을 하신 후 "내 카드 한눈에"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도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2019년 2월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BC카드, 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15개 신용카드입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제공 정보 안내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정보 - 보유카드 개수, 이용한도, 상품명, 카드번호, 종류(신용/체크/가족), 휴면카드 여부, 결제일, 결제계좌, 결졔예정금액, 연체금액, 명세서작성기준일, 이용대금 등입니다.


포인트정보 - 카드사별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등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포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관련 링크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이동합니다.


신용카드의 과도한 사용을 예방하고 휴면카드와 포인트를 조회해서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정리하시고 소멸 예정 포인트가 없도록 포인트를 알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