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캐시비 잔액조회 및 사용처 총정리, 잔액환불까지 여기서 해결가능

반응형

캐시비 잔액조회 및 사용처 총정리, 여기서 해결가능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대부분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겁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잔액이 부족해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캐시비 교통카드의 경우 마이너스 승차제도가 없기 때문에 잔액이 부족하면 대중교통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캐시비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다가 잔액이 얼마정도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캐시비 교통카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분실해서 잔액을 환불받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시비 교통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려면 캐시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My 캐시비 메뉴로 들어간 후 캐시비 사용내역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캐시비 카드의 사용내역을 조회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L.POINT 회원이나 캐시비 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잔액조회 뿐 아니라 환불도 원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면 사용내역 조회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조건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잔액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교통카드 사용처 안내


캐시비 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버스, 택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교통카드 기능 뿐 아니라 편의점, 쇼핑 등 사용이 가능한 곳이 매우 많습니다.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휴대전화가 고장나거나 없는 어린이의 경우 캐시비 교통카드가 있다면 공중전화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얼마전 KT의 사고로 인해 휴대전화 뿐 아니라 결제도 안되는 아찔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중전화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캐시비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쇼핑, 게임, 상품권, 웹하드 등 캐시비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카드 잔액 환불 방법

이어서 캐시비 카드의 잔액 환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중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카드잔액환불 메뉴가 보입니다. 



캐시비 카드의 잔액 환불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미인식 카드 잔액 환불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가 훼손되거나 고장 났다면 증상에 따라 보증기간이 다르며, 환불봉투를 이용하거나 직접 방문을 통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고장카드의 경우 카드구입 비용과 카드 잔액을 환불해주고, 파손카드는 카드잔액만 환불해 줍니다. 


다음으로 정상인식 카드의 환불 안내입니다. 

카드가 고장나거나 파손되지 않았지만 환불을 원하는 경우 환불 수수료가 생깁니다. 수수료는 500원이며, 카드 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방문접수를 하면 환불수수료가 없지만 교통비가 더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문접수해도 즉시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