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2019AFC 아시안컵 경기일정 중계방송 채널 안내

반응형

2019AFC 아시안컵 경기일정 중계방송 안내


4년에 한 번씩 열리는 월드컵과 함께 아시안컵 역시 4년마다 열리는 공식적인 축구대회 가운데 하나입니다. 지난 2015년 대회에서 호주에 져서 준우승에 머물렀던 대한민국이 이번 2019년 아시안컵에서는 우승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2019년 아시안컵 경기일정과 한국팀의 경기 시간, 그리고 중계방송은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2019 아시안컵이 열리는 곳이 어딘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최국은 아랍에미레이트이며, 2019년 1월 5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국의 경우, C조에 속하며 중국, 필리핀, 키르기스스탄과 함께 조별 예선을 치를 예정입니다. 무난하게 조별 예선을 통과할 것 같습니다.

아시안컵 대회와 한국의 인연은 깊습니다. 1회 대회와 2회 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그 이후로는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전 대회였던 2015년 대회가 가장 아쉬웠던 대회였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울음이 떠오르는 경기였구요.


아래는 2019대회의 전체 경기 일정입니다.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실텐데, 본문 하단에 원본 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궁금해하질 대한민국 조별 예선 일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월 7일 22시 30분에 필리핀과 첫 경기를 두바이에서 갖습니다. 그리고 12일에 키르기스스탄과 알아인에서 맞붙고, 마지막 3번째 경기는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국과 붙습니다. 중국 대표팀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제대로 이겨줬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2019년 아시안컵 중계방송을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축구 중계를 지상파 3사에 주로 했는데요. 이번 아시안컵은 지상파 방송에서 보시기 어렵습니다. 하이라이트 정도만 볼 수 있을텐데요.


JTBC 방송사에서 2020년까지 AFC 패키지를 독점 계약했기 때문입니다. AFC에서 주관하는 모든 대회는 JTBC에서 진행되며 AFC 챔피언스리그도 JTBC 방송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대회 중계를 보시려면 JTBC 채널과 JTBC3 채널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채널 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채널 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JTBC 채널은 기본적으로 15번입니다. 인터넷 TV 회사마다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JTBC3 채널은 위와 같습니다. 62번, 50번, 126번, 108번이 있습니다. 그 외에 지역별로 채널번호가 다를 수 있으니 JTBC3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의를 위해 JTBC3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채널번호를 확인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는 2019 아시안컵 전체 경기일정표입니다. 확대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afc-asian-cup-uae-2019-schedule.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