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la갈비 재는 법 공유합니다 따라해보세요

반응형

LA 갈비 재는 법 공유


명절마다 먹는 LA갈비입니다. TV프로그램 가운데 살림9단 만물상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는데요. 명절에만 먹지마시고 가족들과 함께 아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자주 해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자의 방식이 있겠지만 좀 더 맛있게 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A갈비 재는 법을 소개합니다.


만물상에서 나온 LA갈비 재는 방법은 조영신 요리사의 비법입니다. 이 방법의 특징은 초스피드로 LA갈비를 재는 것입니다. 레시피도 굉장히 간단해서 따라하기 쉽습니다.

가장 먼저 핏물을 빼주고 LA 갈비 안에 있는 특유의 잡내를 없애줘야 합니다. 갈비를 먹는데 잡내가 나면 먹기가 힘들겠죠?

핏물을 빼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1.5KG 기준으로 식초3스푼, 소주 1/2컵, 물 6컵을 해줍니다. 이렇게 10분 정도 놔두면 핏물이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핏물을 잘 뺐으면 본격적으로 양념을 해야겠죠? LA갈비 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핏물을 빼낸 갈비에 꿀을 발라서 10분정도 재워두면 좋습니다. 꿀이 없으면 꿀과 비슷한 것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어쨌든 달콤한 성분이 스며들도록 재우는 것입니다.

핏물을 빼는데 10분, 꿀을 발라놓고 10분을 기다립니다. 20분이 지나갔습니다.

다음으로 본격적인 양념을 만들 차례입니다. 양념을 만드는 방법은 맛술 6스푼, 다진생강 1스푼, 다진마늘 4스푼, 물1/2컵, 간장 1/2컵, 참기름 2스푼, 양파즙10스푼, 후추 약간을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양념을 꿀에 재워둔 LA갈비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무작정 양념을 넣는 것이 아닙니다.

LA갈비를 먼저 초벌을 하신 후에 그 위에 양념을 발라주는 것인데요. 살짝 초벌된 LA갈비에 양념을 조금씩 뿌리면서 구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갈비의 육즙을 가두면서 맛있게 조리가 됩니다. 양념 조절이 안되서 많다고 생각하시면 약간 졸이시면 되구요.


이젠 명절에 LA갈비 걱정은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간단하다면 명절 뿐 아니라 가끔 생각날 때 LA갈비를 사다가 30분만 투자해서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