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방법 농협카드 대금 납부 방법 안내 여기서

반응형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방법 농협카드 대금 납부 방법 안내 여기서




얼마 전 KT 화재 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으셨는데요. 신용카드가 없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점점 현금이 필요없는 세상이 오는 것 같은데요. 신용카드의 문제는 얼마나 사용하는지 제어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종종 카드 대금을 납부하지 못해서 연체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농협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농협 카드를 검색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상단에 있는 메뉴 가운데 "서비스 안내"를 클릭하시고, 거기서 "카드이용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카드이용안내 메뉴로 들어가셨으면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메뉴 가운데 "이용대금결제"를 눌러주시면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의 경우 결제일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결제일이 1일부터 13일까지는 일시불/할부의 경우 전전월부터 전월까지 이용기간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08일이 결제일이라면 전전월 25일부터 전월 24일까지 이용한 내역이 이번달 08일에 청구되는 것입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신용카드 이용했을 때와 다릅니다. 아래의 표를 잘 확인하시고 구분하세요.


그리고 아래를 보시면 결제일이 14일부터는 결제일이 전전월에서 전월로 바뀝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결제일은 14일입니다. 왜냐하면 이용기간을 계산하기가 가장 편하기 때문입니다. 결제일이 14일의 경우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입니다. 

하지만 월급날이 20일이나 25일 등이라면 어쩔 수 없이 그 이후가 좋지만, 월급날이 10일이라면 결제일을 14일 정도로 해놓으면 이용기간 계산도 편리하고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농협카드 대금 납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동이체를 이용하시겠지만, 무분별한 카드 사용을 막기 위해서 때로는 실시간 즉시 결제를 하실수도 있고 가상계좌 입금이나 직접 농협은행 창구에서 결제하셔도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통장의 잔액 부족으로 인해 카드대금이 모두 빠져나가지 않았다면 연체가 계속 될 수 있씁니다. 그러므로 하루라도 빨리 카드대금을 납부해야 신용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기 전에 미리 잔고를 확인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미리 이체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