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근로장려금 산정표 2019년 최신정보 안내 자녀장려금 산정표 포함

반응형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산정표 안내 - 지급액 정리

 

다가오는 5월은 가정에서 가장 지출이 많은 달입니다. 그래도 위로가 되는 것은 5월에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신청하면 9월에 받을 수 있지만 지원금이 어떻게 되는지 미리보기와 계산을 통해 비상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푼 꿈을 꿀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 산정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략 본인의 수입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아신다면 산정표를 통해 근로장려금 지급액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근로장려금 지급액 산정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년 근로장려금의 지급액이 변경되기 때문에 2019년에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작년에 비해 최대 지급액이 300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단독가구의 경우 최대 150만원, 홀벌이가구는 260만원, 맞벌이가구는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산정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미리보기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아래의 순서를 통해서 장려금 미리보기를 하시면 더욱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산정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총급여액과 가구원 구성에 따라 근로장려금이 다릅니다.

아래의 기준을 토대로 근로장려금이 지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독가구의 최대 지급액 1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총 급여액 구간은 390만원이상부터 시작합니다.

최소 3만원부터 지급이 되는데요. 단독가구의 경우 910만원까지 급여를 받을 때 최대 지원금 1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급여소득자는 점점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홀벌이가구의 경우 710만원 이상 급여소득부터 26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맞벌이가구는 790만원이상부터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맞벌이가구가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급여구간은 171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지급액이 줄어듭니다.

위의 내용은 근로장려금 산정표 가운데 일부만 이해하기 쉽게 참고한 것입니다. 전체 산정표는 본문 하단에 첨부해 놨으니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장려금 지급 대상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자녀장려금의 지급액 산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8세 미만의 부양자녀 1명당 최대 70만원을 지급해 주는데요. 자녀장려금 역시 총급여액을 기준으로 가구 구성원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아래의 구간별 자녀장려금 산정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홀벌이가구의 경우 총급여액이 2150만원까지 자녀당 70만원을 받을 수 있고, 맞벌이가구의 경우 2550만원까지 자녀당 7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해 생계급여를 2019년 3월 중에 받은 가구는 자녀장려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근로장려금 산정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녀장려금_산정표.hwp
0.04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