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애플 뮤직 해지하는 초간단 방법 안내 및 무료 3개월 이용방법 꿀팁소개

반응형

애플 뮤직 해지하는 초간단 방법 안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음악 사이트에서 정기결제를 통해 자주 이용하실텐데요. 가끔 무료체험이라고 해서 1개월 또는 3개월 무료체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무료체험 후에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이죠. 처음엔 무료라 이용하다가 나중에 자동결제되는 것을 알게 되거나 계속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애플 뮤직 3개월 무료체험과 해지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애플뮤직의 경우, 3개월 무료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체험을 하지 않으면 계속 무료체험하라고 문자도 오는데요. 


애플뮤직은 미리 음원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안되는 지역에서도 데이터 없이 다운로드 한 음악을 얼마든지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시라면 스트리밍보다 다운로드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더 효율적인데요.

자동결제가 되는 것이 두려워서 3개월 무료체험을 못하셨다면 두려워마시고 지금 바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애플뮤직 3개월 무료체험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개인인지 가족인지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본인의 애플 아이디가 나오고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앱스토어에 본인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카드 등록이 되어야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 무료체험은 시작했는데, 3개월이 지난후 자동결제를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애플뮤직이 좋다면 계속 사용하셔도 좋지만 무료체험만 하길 원하시는 분이나 계속 사용하다가 해지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금 가입하셨다면 곧바로 해지를 신청해도 괜찮습니다. 애플뮤직의 경우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해지를 해도 3개월 무료체험은 계속 유지가 됩니다. 멜론과 같은 다른 음원사이트는 해지하는 즉시 사용이 중지되지만 애플 뮤직은 3개월 이용이 보장됩니다.

애플 뮤직 기본 화면에서 아래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본인계정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아래로 쭉 내려보시면 Apple ID 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세요.

Apple ID 보기에서 구독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독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구독한 애플뮤직의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무슨 말이죠? 3개월 동안 무료체험은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3개월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제 마음 편하게 자동결제를 두려워마시고 애플뮤직을 3개월 동안 이용하시면 됩니다.


3개월 뿐 아니라 그 이상 이용하시다가 애플뮤직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도 위의 순서대로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