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방법 안내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활용으로 한번에 해결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방법 음악 다운로드 꿀팁 안내

사운드클라우드 홈페이지

사운드 클라우드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동영상 플랫폼으로 유튜브가 있다면 음원 플랫폼으로 유명한 것이 바로 사운드 클라우드입니다. 

사운드 클라우드는 다양한 음원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는 무료로 음원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은데요. 간단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무료로 사운드 클라우드에 있는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서 음악을 듣기도 하고, 유튜브에 있는 음악을 다운로드도 하는데요. 유튜브 영상에서 음원추출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보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https://xn--9w3b23fdrd.kr/10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안내, 유튜브 음원추출방법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초등학생의 꿈 가운데 하나가 1인 크리에이터라고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의 영향력이 엄청난 시대가 되었는데요. 유튜브 방송 준비하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유튜브 승인을 받으려고 열심히 활동하는 분들도..

xn--9w3b23fdrd.kr

사운드클라우드 역시 유튜브처럼 음원추출이 가능한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편의성과 확장성 때문입니다.

크롬 확장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곧바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먼저 사운드 클라우드 음악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악 다운로더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크롬 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일을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압축된 파일(zip)입니다. 압축된 파일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젠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에서 압축을 해제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면 되는데요.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끝에 점 세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고 도구 더보기 클릭, 확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상단에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 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압축해제한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더 폴더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고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음원추출이 가능해 집니다. 

크롬 브라우저에도 해당 플러그인이 설치된 것을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구요.

그럼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음원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oundcloud.com/

 

SoundCloud – Listen to free music and podcasts on SoundCloud

Is your network connection unstable or browser outdated?

soundcloud.com

벚꼿엔딩을 검색해 봤습니다. 음원을 검색해 보시면 전에 없던 다운로드 메뉴가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쉽게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만 있으면 음원추출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