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한전 아이스마트 이용방법 안내, 전기절약 방법 공유해요

반응형

한전 아이스마트 이용방법 안내



여름철에는 주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한다면, 겨울철에는 난방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봄과 가을은 그나마 전기 사용량이 적지만, 여름과 겨울에는 전기 사용량이 많은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폭염과 한파가 집중될 때 전기 요금을 한시적으로 인하해주는 정책을 쓰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가정마다 에어컨과 난방기기 사용으로 인해 전기세 부담이 큰데요. 각 가정마다 자신의 전기사용량을 체크해서 알맞게 조절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절약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한전 아이스마트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사용방법과 전기절약을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 해 주세요.


한전 아이스마트 서비스는 전기 절약을 위해 자신의 사용량을 체크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전력사용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기간별 요금통계와 실시간 전력요금을 예측가능합니다. 그리고 전력사용패턴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까지 가능하며 월별 계량기 지침 및 요금 상세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5분 단위로 실시간 전력 사용량을 1시간 이후에 확인하 수 있어서 집에서 전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고, 불필요한 전기 사용의 경우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전 아이스마트를 통해서 전기를 좀 더 효율적이고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결국에는 전기절약을 할 수 있는데요.

간편하게 이용하시려면 모바일 한전 아이스마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전 아이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고객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 고객번호는 아파트는 관리비 청구서에 나와있고, 주택의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서 10자리의 고객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스마트한전"을 검색하신 후에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한전을 검색해서 설치를 하시면 되구요.



처음이시라면 먼저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고객번호는 반드시 입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약관동의, 본인확인, 개인정보 입력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마이페이지에 가서 고객번호 관리 메뉴에서 고객번호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번호를 등록해야 실시간 전기 사용량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온수매트와 관련한 이슈가 큰 편인데요. 전기장판도 전기 사용량이 큰 편이지만, 온수매트 역시 전기 사용량이 많습니다. 하루 종일 틀어놓지는 않는지 확인하시고 상대적으로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한전 아이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해서 전기 사용량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