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2019 프로야구 경기일정 안내 3월4월5월6월7월8월9월 전경기 확인하세요

반응형



2019 프로야구 경기일정 안내 3월4월5월6월7월8월9월 전경기 확인


프로야구 시즌이 이제 곧 시작됩니다. 2019년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정이 작년 11월에 공개되었는데요. 이제 개막을 앞둔 시점에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바뀌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전 일정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2019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시범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범경기는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스프링캠프를 통해 몸을 만든 선수들이 시범경기를 통해 전력을 가다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데요. 시범경기에서 무리하지 않고 부상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번 2019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바뀐 것이 있는데요. 넥센 히어로즈가 키움 히어로즈로 변경되었습니다. 키움증권과 5년 계약을 체결하면서 키움히어로즈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새구장이 생겼습니다. NC 다이노스의 염원이었던 신구장이 개장합니다.  에스컬레이터와 360도 개방형 콘코스, 옥상 정원 등을 갖춘 최신식 야구장이 생겼습니다. 올스타전이 여기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야구공의 반발계수가 변경되었는데요. 기존의 타고투저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반발계수를 조정했다고 하지만 스프링캠프에서 경험한 선수들의 반응은 큰 변화를 못 느끼는 것 같습니다. 시범 경기와 정규시즌을 통해 검증이 될 것 같습니다.


작년 우승팀은 SK 와이번스인데요. 2000년에 창단에서 4회 우승에 빛나는 SK 뿐 아니라 두산, 한화, 키움, 기아, 삼성, 롯데, LG, KT, NC의 멋진 대결이 기대가 됩니다.


작년 10개 구단의 성적을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위는 SK, 2위는 두산, 3위는 한화, 4위는 키움이었는데요. 올해는 어떤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우승할지 궁금합니다. 

시범경기를 제외하고 정규시즌의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월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3월 2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각 팀마다 144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개막전의 경우 잠실에서 두산과 한화가 만나고, 문학에서 KT와 SK가 만납니다. 광주에서는 LG와 KIA가 사직에서는 키움과 롯데, 창원 신구장에서는 삼성과 NC가 만납니다. 개막전은 2017년 최종 팀 순위 상위 5개 팀의 홈 구장으로 편성되었고, 개막전 상대팀은 팬들과 구단 마케팅을 고려해서 편성했다고 합니다.

4월과 5월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4월과 5월 봄 시즌 동안은 미세먼지의 영향이 많을 것 같은데요. 작년의 경우 4월 6일에 처음으로 미세먼지 때문에 경기가 모두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역시 미세먼지가 높은 날에는 경기가 취소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기 시작 최소 1시간 전에 취소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월과 7월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스타전 휴식기는 7월 19일부터  25일까지입니다. 올해부터 선수들의 휴식을 통핸 경기력 향상을 위해 기존 4일 휴식에서 7일로 확대되었습니다.

가을 야구에 초대될 팀이 결정될 8월과 9월 일정입니다. 사실 8월정도 되면 어느정도 플레이오프 진출 팀의 윤곽이 나타나기는 하는데요. 앞도적인 팀이 없다고 엎치락 뒤치락하며 순위 변동이 심할수도 있습니다. 

올해 경기 일정 역시 구단 별로 이동거리를 최소화하고 주말 및 공휴일 홈 경기수와 월별 홈 경기수를 최대한 균등하게 고려해서 편성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정규시즌 일정이 9월 13일까지 편성되어 있습니다. 미편성된 5경기는 위에 나와있는데요. 이 외에도 미세먼지로 인해 취소된 경기나 우천으로 인해 순연된 경기 등은 9월 14일 이후 재편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