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팝카드 잔액조회 방법안내, 팝카드 환불방법 확인하세요

반응형

팝카드 잔액 조회 방법 안내


많은 청소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팝카드 잔액 조회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교통카드 기능 뿐 아니라 편의점 등에서도 잔액 범위 내에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잔액 환불 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팜카드 잔액조회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요.

컴퓨터보다 모바일을 이용해서 좀 더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에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팝"이라는 어플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신 후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모바일팝 어플을 설치버튼을 눌러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팝을 설치하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기존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면 되지만, 처음인분들은 잔액조회를 위해서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 메뉴를 눌러서 가입 후 본인의 팝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가입할 경우 아래와 같이 모바일팝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잔액이 부족하다면 잔액 충전 메뉴를 눌러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팝카드 잔액 환불의 경우, 실제 사용하는 팝카드인지 아니면 고장난 팝카드인지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먼저 정상카드의 경우 수수료를 차감하고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전액환불이든, 부분환불이든 수수료는 500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잔액이 2만원 이상이면 한국스마트카드 본사에 직접 방문해서 환불받거니 ATM기기에서 해당은행의 계좌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잔액이 기본운임료보다 적을 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


고장난 카드의 경우, 우편환불 봉투를 이용해서 편의점에서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장난 카드는 수수료를 물지 않습니다. 우편접수 말고 직접 방문해서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는데요.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가 있는 서울1~8호선과 인천지하철로 방문해서 직접 고장카드 환불봉투를 받아서 역무원에게 접수해도 됩니다.

환불 기간은 10영업일 이내이며, 주말을 포함하면 대략 13~15일 정도 소요될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팝카드를 이용하면서도 정작 환불받거나 잔액조회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