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유튜브 국가제한 풀기 pc와 모바일 버전 안내 유튜브뚫기 사이트와 어플소개

반응형




유튜브 국가제한 풀기 pc와 모바일 버전 안내


유튜브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요즘에는 초등학생부터 연세 많은 어르신까지 유튜브를 이용하는 연령대가 많아졌는데요. 그만큼 유튜브 이용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국가제한으로 인해 시청이 어려운 동영상을 종종 보게 됩니다. 불법 유해 영상물인 것도 있지만 전혀 무관한 영상도 해당 국가에서 볼 수 없도록 한 경우도 있어서 불편했을텐데요. 온늘은 유튜브 국가제한 푸는 방법으로 우회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해당 국가에서 볼 수 없도록 한 이유는 시청자들이 봐서는 안 될 내용이 있기 보다는 방송사가 더 큰 광고 수익을 위해 국내 포털에만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원하는 tv 드라마나 예능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유튜브 국내 시청이 제한된 경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사이트를 이용해서 유튜브 국가제한 풀기


프록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브라우저에서 현재 사용 중인 IP 주소를 현재 사용하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변경해 주기 때문에 유튜브 국가제한 영상을 보는데 우회해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먼저 프록시 프리(PROXFREE)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무료로 프록시 서버 변경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Server Location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접속하기 원하는 나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해 보시면 접속 가능한 나라가 나옵니다.

원하는 나라를 선택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유튜브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고 PROXFREE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선택한 나라의 프록시 서버로 접속한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시면 국가제한이 풀린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PC에서 유튜브 국가제한을 푸는 방법으로 프록시 사이트를 알려드린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모바일로 이용하시기 때문에 좀 더 활용이 간편한 모바일 어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VPN 어플로 유튜브 국가제한 우회하기


모바일 VPN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 유튜블 접속을 하시면 쉽게 국가제한 영상을 풀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VPN Master"이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하시면 곧바로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맨 하단에 7일동안 무료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무심결에 이걸 누르시면 7일동안 무료로 사용하시고 자동결제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VIP 멤버쉽을 말하는 것인데요. 이것 없이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상단의 X 표시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GO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연결 요청 팝업이 한 번 더 생깁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연결된 상태에서 유튜브를 이용하시면 아무런 문제없이 국가제한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한 나라를 변경하시려면 오른쪽 상단의 국기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무료 메뉴를 선택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VPN 서버가 검색됩니다. 

원하는 나라로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를 이용하신 후에 VPN 서버 접속을 끊으시려면 연결 됨 부분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연결 끊기를 선택해 주세요.



다시 한 번 묻는데 연결 끊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유튜브 국가제한 영상을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