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삼성 갤럭시 폴드 vs 화웨이 메이트x 상세스펙 가격 및 동영상

반응형



삼성 갤럭시 폴드 vs 화웨이 메이트x 상세스펙 가격 및 동영상


이젠 폴더블폰의 시대가 머지 않았습니다. 삼성에서 최초로 폴더블폰을 공개한데 이어 화웨이도 폴더블폰을 공개하면서 폴더블폰 경쟁이 본격화되었는데요.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와 화웨이의 메이트X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가격과 스펙 그리고 실제 사용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2월 21일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 폴드가 세상에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폴드 공개와 함께 갤럭시 S10도 세상에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아무래도 첫 폴더블폰인 갤랙시 폴드였습니다. 갤럭시폴드는 접었을 때는 스마트폰, 펼쳤을 때는 태블릿pc가 되는 수첩형태가 되는데요.

화면 크기는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입니다.

펼쳤을 때의 화면은 소형 태블릿pc나 차량 내비게이션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갤럭시폴드에는 총 6개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가 있는데요.


갤럭시폴드를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앞만 카메라가 있고 접었을 때는 1000만 화소 앞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폴드는 12GB의 램과 7nm공정의 프로세서가 사용되어 512GB의 저장 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380MH이며 가격은 1980달러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폴드는 4월 26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222만원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언팩행사에서는 3분 남짓되는 시연 영상으로만 볼 수 있어서 아쉬웠는데요. 


지난 24일 삼성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갤럭시 폴드의 실제 사용 영상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영상에서는 갤럭시 폴드의 카메라 및 액정, 각종 기능들을 사용해 보는 과정이 나오는데요. 손에 죌 때 느껴지는 크기, 중앙 힌지 부분을 접었다 펼 때의 소릭, 바깥 액정과 내부 액정 연동성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 사용영상



다음으로 중국 화웨이의 폴더블폰인 메이트 X입니다. 화웨이는 24일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팩 행사를 열었는데요. 여기서 메이트X를 공개했습니다.


메이트X의 가장 큰 특징은 세로를 축으로 바깥으로 접는 '아웃폴딩'방식의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는 화면이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인 점과 차이가 되는 부분입니다.


메이트X는 펼쳤을 때 8인치로 삼성 갤럭시 폴드(7.3인치)보다 좀 더 큽니다. 접었을 때는 전면 6.6인치, 후면 6.38인치입니다.

하드웨어는 기란980AP와 8GB의 메모리, 512GB이 용량을 자랑하며 5G이동통신 전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메이트X의 특징은 디스플레이를 접었을 때 뜨는 공간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두개의 심카드를 지원하고 배터리 용량은 4500mAh이며 충전 속도는 0%에서 30분 안에 85%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보다 더욱 얇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얇은 두께와 베젤 리스 디자인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가격은 2299유로로 대략 293만원으로 갤럭시 폴드(220만원)보다 비싼 편입니다. 메이트X는 6월 이후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폴드보다 50만원이 비싸서 구매력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메이트X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이트 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