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MEDIA

AFC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일정 경기 중계 안내 우승 상금 확인

반응형




AFC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일정  경기 중계 안내 우승 상금 확인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가 조편성이 확정되어서 조별리그부터 16강, 8강, 4강, 결승까지 우승을 위해 치열한 승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팀도 참석하는 만큼 많은 응원과 관심이 필요한데요. 조편성을 확인하시고, 우리나라 팀의 경기 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북현대와 경남FC, 대구FC, 울산FC가 조별리그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의 상금은 위와 같을 예정입니다. 작년과 비슷하게 책정될 예정인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조에는 알 와슬(UAE) 알 자우라(이라크), 조브 아한(이란) 알 나스르(사우디)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B조에는 알 와흐다(UAE), 알 이티하드(사우디), L.타슈켄트(우즈벡), 알 라얀(카타르)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C조는 알 아인(UAE), 알 두하일(카타르), 알 힐랄(사우디), 에스테글랄(이란)이 있습니다.


D조에는 알 사드(카타르), 알 아흘리(사우디) 페르세폴리스(이란) 파크타코르(우즈벡)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E조에는 경남FC,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 가시마 앤틀러스(일본), 산둥 루넝(중국)이 있는데요. 

조별 리그 1차전 경남FC가 3월 5일 오후 7시 30분에 창원축구센터에서 산둥 루넝(중국)과 맞붙습니다.


F조에는 대구 FC와 광저우 헝다(중국), 멜버른 빅토리(호주),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가 있는데요. 대구 FC가 3월 5일 멜버른 원정으로 경기를 갖습니다.


G조에는 지난해 K리그 우승팀 전북 현대가 있고, 우라와 레즈(일본), 베이징 궈안(중국)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과 조별예선을 갖습니다.

전북 현대는 3월 6일 오후 8시 30분에 베이징 궈안을 홈에서 맞붙습니다.


H조에 속한 울산 현대 FC는 카와사키 프론탈레(일본), 시드니FC(호주), 상하이 상강(중국)과 조별 예선을 치루는데요. 

울산은 시드니 FC와 3월 6일 오후 6시에 원정으로 경기를 갖습니다.


조별 예선에서 우리나라 클럽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조별 예선을 무사히 통과해서 16강, 8강, 4강, 결승까지 이어졌으면 하는데요.

조별리그는 5월까지 홈과 원정에서 팀당 6경기를 합니다. 그래서 각 조의 1위와 2위팀이 16강에 진출하는데요. 4강까지는 동아시아, 서아시아로 나눠서 경기를 치릅니다. 우리나라 팀은 E,F,G,H조에 속해서 경기를 합니다.


AFC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는 조별예선과 토너먼트를 거쳐서 11월에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결승전을 갖습니다. 우승상금이 무려 400만 달러나 되는 큰 경기인 만큼 대한민국의 클럽이 우승했으면 좋겠습니다. 실시간 중계를 통해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AFC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중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