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아이폰 티머니 잔액조회 초간단 확인 방법 안내 여기서 확인(안드로이드폰도 알려드려요)

반응형

아이폰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안내(그 외 여러가지)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다보면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잔액 부족으로 민망한 상황이 되면 안되니까요.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마다 금액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제일 간편한 방법은 모바일을 통해 어플을 설치해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은 위의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어플인데요. NFC기능이 있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한 후에 티머니 카드를 휴대폰 뒷면의 NFC가 있는 부분에 태그해 주면 잔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NFC 기능이 OFF 되어 있으면 확인 후 ON하시고 잔액을 조회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경우, NFC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잔액조회를 모바일 어플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어플이 아닌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잔액 조회를 하면 되는데요.

조금 번거롭지만 모바일에서 티머니를 검색 후 티머니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가운데를 보시면 나의 티머니 메뉴에서 사용 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않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가입을 하신 후에 사용 내역조회를 통해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선택하시고 조회 기간을 설정하신 후에 조회하시면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모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위의 방법으로 티머니 잔액 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티머니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버스를 탑승할 때 아래와 같이 버스 도착 안내 표시판이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를 대시면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의 경우도 지하철역 교통카드 충전기에 카드를 접촉하시면 잔액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은행 ATM기기를 이용해서도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ATM 초기화면에서 메뉴를 보시면 휴대폰/교통카드/모바일출금/상품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티머니를 클릭하시고 티머니 카드를 올려놓으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