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페북 탐라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는 방법 안내

반응형

페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안내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잘 모르는 사람이 친구요청을 해서 모르고 수락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그 뒤로 계속 이상한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런 경우 뿐 아니라 여러가지 스팸 게시글도 눈이 띄거든요. 이런 것을 막기 위해 타임라인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페북 탐라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개인적인 SNS이지만 공개가 되서 잘 모르는 사람이 마음대로 내가 업로드한 게시물에 대해 부정적인 댓글을 달면 기분이 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페북 탐라 막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함부로 여러분의 게시물을 아무나 볼 수 없으니까요. 친구만 보게 할 수도 있구요.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설정하면 됩니다.

방법은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 끝부분에 줄 세개짜리 아이콘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줄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도움말 및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개범위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설정 더 보기 메뉴를 또 클릭해 주세요.


아래를 보시면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메뉴가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해 주세요. 타임라인에 글 남길 수 있는 사람이나 태그 설정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보통 초기 설정은 대부분 전체 공개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전체공개가 아닌 친구 공개나 나만 보기로 변경하시면 탐라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런 방법으로 우리의 타임라인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PC를 이용해서 탐라 막는 방법은 pc에서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아래 화살표 모양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가 나오고 여기서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가운데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으로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과 태그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오 같이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공개 대상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게시물 뿐 아니라 태그된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과 공개 대상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페북 탐라 막기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