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토스 수협 적금 가입방법과 이율 안내 최고 이율 혜택 받으세요

반응형



토스 수협 적금 가입방법과 이율 안내


한동안 수협 잇 자유적금이 인기였는데요. 토스와 합작으로 새롭게 나왔습니다. 수협 잇(it) 자유적금은 수협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가입이 가능하지만 토스에서 가입하는 것이 더 높은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바로 저축이 아닐까 합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적은 이자라도 모으면 커지잖아요. 핀테크 및 간평송금 앱으로 유명한 토스(Toss)와 SH 수협은행이 제휴해서 1년 만기 수협X토스 잇(it)자유적금을 만들었습니다.

수협은행 홈페이지를 보시면 잇(it)자유적금의 기본금리가 예전에 가입했을 때보다 0.5% 정도 적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토스에서 가입하면 기존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는 최대 금리 연 3.4%에 만기축하금 연 0.6%, 추가혜택 연 0.2%를 받을 수 있어서 혜택 면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상품 가운데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할 사항은 Toss에서 제공하는 만기축하금과 친구 초대 우대혜택은 선착순 10만명까지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기간은 최대 12개월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월납입액은 최대 3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축하금의 경우 적금을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지급해 주는데요. 현금 지급이 아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토스머니"로 지급됩니다. 토스머니는 적금 만기일로부터 3일 이내 지급해 줍니다.


수협X토스 잇(it)자유적금의 장점은 우대금리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개의 경우 급여이체나 자동이체 같은 조건이 있지만 본 상품은 그런 것이 없어도 토스를 통해서 가입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 적금상품 중 연 4%의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토스 친구초대 이벤트는 초대된 친구가 이벤트 기간 중에 본인이 보낸 이벤트 링크로 토스에 신규가입하고 수협 잇 적금을 가입하면 본인과 친구 모두 연 0.2%씩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의 인원 제한은 없기 때문에 10명을 초대하면 2%를 우대 받을 수 있겠네요.



친구 초대 방법은 Toss 앱을 실행하시고 첫 화면 하단에 "개설"에서 자유적금을 클릭 하신 후 친구초대 이벤트 메뉴를 보시면 옆세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본인의 이벤트 링크가 만들어지는데요. 내 연락처에서 토스 회원이 아닌 친구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분들에게 이벤트 링크를 보내서 친구분이 가입하시면 추가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에 입출금 계좌가 없으면 먼저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야 하는데요. 입출금 계좌는 수협 '잇(it)딴 주머니 통장'으로 개설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해서 실명확인을 하시고, 본인 은행 계좌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수협X토스 잇(it)자유적금에 가입하시려면 아래에서 토스 앱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앱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