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지샥(G-SHOCK) 시간 맞추기, 시간 맞추는 초간단 방법 안내, 아래에서 확인

반응형

지샥 시간 맞추기 안내



지샥 매니아 분들은 지샥 시계만 착용하는데요. 저는 여행을 다닐 때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내구성도 좋고, 무겁지 않아서 착용하기 가장 편한 시계 가운데 하나인데요.

요즘에는 태양광으로 자동 충전되는 것도 있지만, 제 것은 배터리가 있어야 해서요.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2만원 정도 비용을 지불해야하는데, 셀프로 바꾸려다가 고장낼 것 같아서. 제가 똥손이라서요. 지샥 매장 가서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지샥을 이용하시다보면, 시간을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를 여행하실 때 더욱 그런데요. 그럴 때마다 어떻게 시간을 맞추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지샥 시간맞추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제가 착용하는 지샥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대부분이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시계의 버튼이 총 4개 있습니다.



제가 번호를 매겼는데요. 버튼마다 이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번 ADJUST : 설정 방법

2번 REVERSE : 불빛 또는 시간 변경

3번 MODE : 이동설정

4번 FORWARD : 시간 변경 설정


이제 시계의 시간을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시계의 왼쪽 상단의 1번 버튼(ADJUST)을 삑 소리가 날때까지 길게 눌러주세요.



ADJUST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자 시계 부분이 수정모드로 변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깜빡거리거든요. 이때 왼쪽 아래 2번 버튼(MODE 버튼)을 눌러서 시간, 초, 분, 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계의 숫자가 나오면 2번(MODE) 버튼으로 바꿀 부분을 이동하면 되는데, 모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시죠?

이때 바꿀 부분이 깜빡깜빡거리는 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을 바꾸고 싶다면, 전자시계 숫자에서 왼쪽 윗부분이 깜빡 거리도록 MODE 버튼으로 옮긴 후에 시간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시간을 바꾸려면 오른쪽 위 아래 버튼인 3번,4번 버튼(REVERSE와 FORWARD 버튼)으로 시간 숫자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REVERSE버튼은 -1씩, FORWARD +1씩 숫자가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해서 시간을 변경하셨다면, 다시 처음에 눌렀던 ADJUST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때는 처음에 누른 것보다 짧게 꾹 한번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시계바늘은 알아서 전자시계의 시간에 맞춰서 알아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바늘시계는 전자시계를 따라갑니다. 따로 맞출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분을 바꾸려면 마찬가지 방식으로 mode를 분으로 이동해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지샥 시간을 맞추시면 되는데요.그 외에 더 많은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지샥 홈페이지에 가셔서 여러분의 지샥 시계의 모델명을 확인하시고 설명서를 다운 받아서 보시면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갖고 있는 모델은 지샥 GA- 100 모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지샥 시계인데요.

제 모델과 비슷한 분들은 아래의 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GA-100(5081).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