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수협sh쑥쑥크는아이적금 고금리혜택 받는 방법, 대기없이 가입꿀팁 확인

반응형

수협sh쑥쑥크는아이적금 가입 방법 안내


요즘 수협은행 앞에 줄지어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바로 sh쑥쑥크는아이적금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바로 최대 5.5%의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적금에 대한 정보와 함께 최대한 빠르게 가입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쑥쑥크는아이적금의 가입은 수협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지역 단위의 수협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냥 수협이라는 곳을 찾는다고 모두 가입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수협은행 상품이기 때문에 회원조합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한 적금입니다. 헛걸음을 예방하기 위해서 반드시 미리 전화를 해본 후 가입가능 여부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sh쑥쑥크는아이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1.5%~3.5%의 기본금리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1.5%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는데요. 

우대금리의 경우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쑥쑥크는적금통장으로 자동이체를 연평균 10회 이상하시면 적용이 됩니다. 가입대상은 만 6세 미만 실명의 개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 6세 미만의 자녀를 가지신 분들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동수당을 받은 금액을 그대로 적금으로 저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 말(2018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분들에 한해서 추가로 0.5%의 특별금리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상품이 인기가 너무 많아서 은행업무에 마비가 올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하루에 적금 가입 가능한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이 경우는 하루에 35명을 제한하고 있지만, 지역에 따라 지점에 따라 편차가 있습니다. 대략 20명에서 30명 정도로 제한하며, 영업시간 전부터 대기표를 받으려는 분들로 줄지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주하는 지역의 수협은행을 내방할 예정이라면 미리 전화를 하셔서 몇시부터 대기표를 주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적금 가입에 필요한 몇가지 서류가 있는데요. 가입을신청하는 부모의 신분증과 가입 자녀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자녀 도장 또는 부모 도장이나 서명입니다.

자녀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는 반드시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상세 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본 상품은 월 한도액 1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해서 최대 5년간 가입이 가능한데요. 5년동안 5.5%의 금리를 제공받을 경우, 이자를 제외하고 대략 70만원 정도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6세를 기준으로 자녀가 초등학교 4학년 정도 되었을 때 670만원의 돈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것들을 마련할 수 있는 돈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대기없이 가입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수협은행을 찾게 마련인데요. 수협은행의 위치가 거주 지역에 있다면 대기자가 엄청 많습니다. 거주 지역 말고 회사 밀집 지역의 수협은행은 오히려 대기인원 제한도 없는 경우가 있고, 대학교 캠퍼스 안에 위치한 수협 은행도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이런 곳을 검색하셔서 전화로 쑥쑥크는아이적금 가입 가능여부를 물어보시고 내방하시면 대기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적금 가입 전에 자동이체할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야하는데요. 이것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수협 어플(수협파트너뱅크)에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시고 방문하시면 10분 내외로 적금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