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나이스바이트 계산기 파일 다운로드 안내 및 사용방법

반응형

나이스바이트 계산기 파일 다운로드 안내 및 사용방법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하거나 이력서를 작성하기 위해 바이트 계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글자수 세기를 제공하고 있지만 좀 더 정확성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가 좋은데요. 오늘은 나이스바이트 계산기 파일을 제공해 드리고 사용방법을 간단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생활기록부나 이력서를 작성할 때 바이트 계산기가 필요한 이유는 정해진 바이트 수 만큼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트수로 계산을 하게 되면 영어와 숫자, 특수문자, 공백은 1바이트, 줄바꿈은 2바이트, 한글은 3바이트로 계산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글자수도 알 수 있고, 공백을 제거한 글자수도 알려줍니다.



생활기록부를 작성하거나 이력서 등을 작성할 때 정확한 바이트 수를 맞춰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내용을 작성해 보시고 해당 프로그램에 글자를 복사해서 넣으면 정확한 바이트 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엑셀로 작성한 것으로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 중앙 빈칸에 바이트 계산을 원하는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 파란색 칸에 최대 바이트를 입력하시면 바이트 초과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오른쪽 부분에 아래와 같이 글자 수, 공백 제거 글자 수, 바이트 계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 한글, 특수문자, 줄바꿈, 숫자, 공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파일을로 되어 있으며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파일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이스바이트계산기.xls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