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포토샵없이 누끼따기 방법 초간단 5초면 끝 사진에서 인물 추출 방법

반응형

포토샵없이 누끼 따기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포토샵을 이용해서 일명 누끼따기 방법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없이 누끼따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누끼따기가 무슨 말인지 모르시는 분 계신가요? "누끼따다"라는 말은 포토샵에서 펜 툴을 이용해서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내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썸네일을 만들거나 배경 이미지를 지우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배경을 없애는 것도 해보면 쉽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운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펜 툴을 이용하거나 올가미툴을 이용해서 원하는 이미지만 되도록 정교하게 따내야하거든요. 기존에는 포토샵에 사진을 불러와서 크게 확대해서 사진 속 이미지에 테두리를 따라서 일일이 그려야 누끼가 따지는데요. 뒷 배경이 깔끔하면 쉽지만 복잡한 경우에는 정말 힘듭니다. 

아주 정밀한 작업이 아니거나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손쉽게 누끼따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누끼따기 작업을 5초면 완료해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러 곳이 있는데 가장 정확도가 높은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없이 누끼따기 - 사이트 안내 및 사용방법


사이트 주소는 본문 하단을 참고하시구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5초면 자동으로 이미지 배경을 제거해주는 사이트인데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회원가입도 필요없습니다.


사용법은 홈페이지 중앙의 Select a photo 녹색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원하는 이미지가 있는 URL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인물사진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제품이나 동물의 경우는 배경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인물 사진이라고 해도 인물이 잘리거나 알아보기 힘들어도 어렵습니다. 참고하시구요.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스크롤이 내려가서 로빙바가 위와 같이 진행됩니다. 대략 5초 정도 걸립니다. 정말 빠르죠?

포토샵으로 누끼를 딴 것처럼 정교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만족스런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경이 너무 복잡하면 좀 힘들겠죠.

아래를 보시면 원본 이미지와 배경이 지워진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장자가 png로 된 이미지 파일로 저장됩니다.

클릭해서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이 배경이 지워진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인물과 배경이 구분이 확실하면 더욱 정교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이 누끼따는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포토샵없이 누끼 따기 사이트 안내

반응형